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BTS, 그래미 노미네이트…'베스트 팝 그룹 퍼포먼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장성주 기자

노컷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드' 후보에 올랐다.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는 24일(현지시간) BTS의 '다이너마이트'를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 후보로 발표했다.

한국 대중음악이 그래미 후보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BTS는 우리나라 가수로 최초로 미국 3대 음악시상식에 모두 후보에 올랐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s)와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s) 수상에 이어 그래미에서 상을 받으면 '그랜드슬램'을 달성한다.

BTS는 그래미 어워드 후보 발표 직후 트위터를 통해 "힘든 시기 우리 음악을 들어주시고 공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무엇보다 그래미 후보 아티스트라는 기적을 만들어 주신 것은 아미 여러분이다. 늘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그래미 어워드는 다음달 7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최종 투표가 진행된다. 수상자는 내년 1월 31일 그래미 어워드 시상식에서 발표된다.

BTS와 같은 부문에 함께 오른 후보는 △제이 발빈·두아 리파·배드 버니&테이니의 '언 디아' △저스틴 비버와 퀘이보의 '인텐션스' △레이디 가가와 아리아나 그란데의 '레인 온 미' △테일러 스위프트와 본 이베어의 '엑사일' 등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