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부산시장` 출마 박민식 "秋, 총대를 맨 것…몰락의 방아쇠"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도전하는 박민식 전 새누리당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윤석열 검찰총장 직무배제에 대해 "검찰장악을 위한 집권세력의 계엄령 선포행위"라며 강력히 비판했다.

박 전 의원은 지난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추미애 장관이 총대를 맨것 뿐"이라며 집권 세력이 시나리오에 맞게 윤 총장을 찍어내리려고 한다는 주장을 했다.

그는 이번 사태에 대해 "그동안 인사권, 감찰권, 총장지휘권 3종 세트로 집요하게 물어뜯다가, 이것저것 누더기같은 사유로 억지명분을 만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참으로 비겁하다"며 "죄가 있으면 국회에서 탄핵절차를 밟든지, 직접 해임을 시키면 될 것을 직접 손에 피묻히면 국민 여론이 부담되니까 추미애로 하여금 치졸한 수법으로 이런 초유의 일을 저지르게 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앞으로 "문재인 대통령은 이제 짐짓 모른채하며 해임권을 행사할 것"이라며 "아마도 추미애 장관까지 함께 해임하는 영악한 선택을 할지도 모른다"고 예측했다. 이어 추 장관의 직무배제 명령에 대해서도 "그들 기대처럼 회심의 카드가 아니라, 몰락의 방아쇠가 될 것"이라며 강력히 비판했다.

그는 "근데 국민들은 이미 다 알고 있다"며 "아무리 포장을 하고, 절차를 밟는다 해도 결국 사전 각본에 따른 윤석열 찍어내기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기편이라 믿었던 윤석열이 정권비리에 칼을 들이대니 돌연 표변해 윤석열을 역적으로 몰아세우고 있다는 것, 입으로는 검찰개혁을 말하지만 결국 검찰장악을 위한 수순이라는 것을 국민들은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완준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