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MLB 메이저리그

MLB닷컴도 주목한 KBO리그 우승팀 NC의 '집행검 세리머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통합우승 '집행!'
24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KS) 6차전 두산 베어스와 NC 다이노스의 경기. 시리즈 전적 4승 2패로 우승을 차지한 NC 다이노스 양의지 등 선수들이 그라운드에서 모기업 NC소프트의 온라인게임 리니지의 집행검을 들어 올리며 승리를 자축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주장 양의지는 팀의 첫 우승을 확정한 뒤 거대한 검을 번쩍 들었다.

주위에 모인 선수들도 하늘을 향해 손을 뻗었다.

2020년 한국프로야구 챔피언이 된 순간을 기념하는 '집행검 세리머니'였다.

한국시리즈(KS)가 끝난 24일 서울시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 '집행검 세리머니'가 외신의 눈길도 사로잡았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공식 사이트인 MLB닷컴은 25일(한국시간) "KBO리그에서 우승하면 거대한 검을 얻는다"라며 NC의 우승 세리머니를 소개했다.

MLB닷컴은 "NC 다이노스의 모기업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회사다. NC소프트는 우승을 차지한 구단에 집행검 모형을 선물했다"며 "선수들은 마치 비디오게임에서 마지막 상대를 물리치고서 검을 빼앗는 장면 같았다"고 전했다.

디애슬레틱은 "모든 스포츠를 통틀어 최고의 트로피가 아니었을까"라고 평가했고, CBS스포츠는 "이 참신한 세리머니를 보시라"라고 NC 세리머니 영상을 소개했다.

NC 선수단은 24일 KS 우승을 확정한 뒤 엔씨소프트의 대표 게임인 리니지의 간판 무기 '집행검'을 활용한 세리머니를 했다. 우승의 기쁨을 참신하게 표현하고, 모기업의 게임을 국외로 홍보하는 효과까지 얻었다.

NC 구단은 "KS 콘셉트로 삼총사의 유명한 문구인 'All for One, One for All'(하나를 위한 모두, 모두를 위한 하나)을 활용했다"며 "NC 선수단이 검을 활용한 우승 세리머니 아이디어를 냈다"고 설명했다.

jiks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