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우상호 "금태섭, 서울시장 선거 계산하고 탈당했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86세대 교체론엔 "사명 다하면 미련없이 떠나겠다"

연합뉴스

민주당 우상호 의원[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은 25일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고민하고 있다고 밝힌 금태섭 전 의원에 대해 "참 그분답지 않은 행보"라고 비판했다.

우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당을 나갈 때부터 무소속으로 서울시장 선거를 계획하고 계산하고 움직인 것이라면, 탈당 동기의 순수성이 상당히 훼손된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당내 서울시장 후보 경선을 준비하고 있는 우 의원은 출마 선언 일정을 질문받자 "원래 11월 말쯤으로 예정했었는데, 현안도 많은데다 당에서 출마하려고 준비하는 분들의 거취도 분명해 보이지 않아서 지금 계속 준비하고 있다"고 답했다.

86(80년대 학번·60년대생) 운동권 그룹의 맏형으로 불리는 우 의원은 이들을 겨냥한 세대교체론에 대해 "박용진 박주민 의원처럼 다음을 이어갈 정치인들이 성장하는 것은 굉장히 바람직하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각각의 세대에 따른 정치적 역할과 사명이 있는 것"이라며 "우리 세대의 역할과 사명에 최선을 다하고, 그것이 끝났다고 생각되면 미련 없이 떠날 생각"이라고 답했다.

진행자가 '그 사명이 서울시장인가'라고 묻자 우 의원은 "아마 그렇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d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