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막차 행렬` 중고 하이브리드차, 세제 축소 앞두고 판매량 37%↑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케이카 "하이브리드차 세제 축소 전 막차 행렬...올해 판매량 37%↑" [사진제공=케이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내년부터 하이브리드 자동차 취득세 감면 한도가 기존 90만원에서 40만원으로 축소되는 가운데, 중고차 시장에서 2020년(10월 누적 기준) 하이브리드차 판매량이 2018년 대비 37% 증가했다고 케이카가 25일 밝혔다.

케이카가 올해 판매된 중고 하이브리드 차량의 모델별 판매 비중을 살펴본 결과, 기아자동차 니로가 13.8%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나타냈다.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는 케이카 사이트에서 1500만원대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뒤이어 현대자동차 그랜저IG 하이브리드가 9.3%로 2위, 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가 8.7%로 3위를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SUV 부문에서 기아차 니로가 가장 높은 판매를 기록한 가운데 렉서스 NX300h와 토요타 RAV4가 2, 3위에 올랐다. 비교적 부족한 SUV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수요가 수입차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대형차에서는 현대차 그랜저IG 하이브리드와 HG 하이브리드, 기아차 올 뉴 K7 하이브리드 등 국내 대표 대형세단 모델이 차지했다. 중형차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LF 쏘나타 하이브리드, K5 하이브리드 순이었다.

실제 구매한 모델과 관심 있게 지켜본 이른바 ‘눈팅’ 모델은 조금 달랐다. 모델별 조회 고객 수 확인 결과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차는 그랜저IG 하이브리드였다. 그랜저IG 하이브리드는 월평균 2000대 이상 판매되는 인기 차량으로 신차 시장에서의 인기가 중고차 시장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조회수 2위는 실제 판매 순위가 높은 니로가 차지했으며, 이어서 LF 쏘나타 하이브리드, 올 뉴 K7 하이브리드, 그랜저HG 하이브리드 순으로 나타났다.

케이카는 하이브리드차에 대한 높은 인기를 반영해 12월 6일까지 2주간 하이브리드 테마기획전을 개최한다. 기획전 대상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 시 무조건 30만원을 할인해주며, 추첨을 통해 브랜드 모델 정우성이 광고 영상 속 착용한 의상, 라한호텔 숙박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정인국 케이카 대표는 “하이브리드차는 높은 연비와 정숙성, 세제 혜택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 중고차 시장에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하이브리드차에 대한 취득세 지원이 현재 90만원에서 내년부터 40만원으로 줄어드는 만큼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이번 테마기획전을 활용해 취득세 90만원 지원의 마지막 기회와 특별 할인 혜택까지 동시에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소현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