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LG전자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유럽서 경쟁력 입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LG전자가 유럽에서 '커넥티드 기술'을 인정받았다. /LG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심사단체 '오토베스트' 선정 스마트베스트 2020

[더팩트│최수진 기자] LG전자가 유럽 비영리 자동차 심사단체 '오토베스트'에서 최고 커넥티드 기술을 인정받았다. 재규어랜드로버와 공동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가 그 대상이다.

최근 오토베스트는 재규어랜드로버 차량에 탑재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올해의 스마트 제품인 '스마트베스트 2020'으로 선정했다. 이 시스템은 재규어(F-PACE, E-PACE, I-PACE, XF, XE), 랜드로버(디스커버리, 디스커버리 스포츠, 디펜더), 레인지로버(벨라, 이보크) 등에 탑재됐다.

심사단은 이 시스템이 한 번에 한가지 연결 작업만을 지원하던 기존 시스템과 달리 서로 다른 두 가지 통신을 동시에 연결하는 듀얼 모뎀 방식이라 연결성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예를 들어 운전자는 무선으로 차량 SW를 업데이트하는 동시에 음악 스트리밍이나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시스템이 지원하는 기능 가운데 90%가량을 터치 두 번 이내 조작만으로 실행하는 직관적 사용자인터페이스(UI)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운전자는 운전에 집중하면서도 원하는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로 운전자와 동승자가 각각 소지한 스마트폰 두 대를 동시에 차량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오토베스트는 지난 2000년 설립됐다. 유럽 31개국을 대표하는 전문가 31명으로 심사단을 구성해 활동하고 있다. 매년 스마트베스트, 세이프티베스트, 디자인베스트, 맨베스트, 컴퍼니베스트, 에코베스트, 테크노베스트, 스포트베스트 등 총 8개 분야에서 뛰어난 차량과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김진용 LG전자 VS사업본부장(부사장)은 "업계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기술 및 디자인 측면에서 선행 협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