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외계 흔적? 예술 작품?…미 황야에 의문의 금속 기둥 등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미국 서부 유타주 사막에서 매끈한 금속 재질의 무려 3.6m 높이의 삼각기둥이 발견돼 화제입니다.

이 기둥은 헬리콥터를 타고 환경 조사를 하던 주 당국자들이 뜻밖의 물체가 황야 한복판에서 번쩍이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근처에 착륙해 확인한 것입니다.

지금까지도 이 기둥이 무엇인지, 누가 기둥을 여기까지 가져다 둔 것인지 밝혀지지 않자 소셜미디어에서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고 AFP, AP통신 등이 24일 보도했습니다.

당국자들이 근처에 착륙했을 당시 이 기둥은 바닥에 고정돼 있었습니다.

그러나 주변에는 발자국이나 자동차 바퀴 자국이 남아있지 않아 누가, 어떻게 이를 설치했는지 알 수 없었다고 합니다.

당국은 "허가 없이 연방정부의 공유지에 설치물을 두는 것은 불법"이라며 "어느 별에서 왔든 마찬가지"라며 농담 섞인 경고를 보냈습니다.

기둥의 정체를 두고 소셜미디어에서는 각종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이 기둥은 미 영화감독 스탠리 큐브릭의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 나오는 외계 조형물과 흡사하다는 점에서 영화 팬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다만 한 당국자는 "이 기둥이 다른 세계에서 온 물질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현재로서는 예술 조형물일 가능성이 높다는 게 당국의 추측입니다.

궁금증이 커지면서 기둥의 위치 추적에 나선 '네티즌 수사대'도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당국은 이 기둥이 발견된 정확한 위치를 공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사람들이 기둥을 보려고 사막으로 찾아왔다가 길을 잃을 수도 있다는 우려에서 입니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네이버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