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항공사들의 엇갈리는 희비

아시아나항공 노조, 이동걸 비판…"노사정 회의체로 논의하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구호 외치는 항공산업노동자들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문 앞에서 전국항공산업노동조합연맹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열린조종사 노동조합 관계자들이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와 관련해 고용안정을 위한 피켓 시위를 벌이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0.11.25 jjaeck9@yna.co.kr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 노동조합과 아시아나항공 조종사노동조합이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을 비판하며 노사정 회의체를 통해 대한항공과의 합병을 논의하자고 주장했다.

아시아나항공 노조와 아시아나항공조종사노조는 25일 성명서를 내고 "이동걸 회장은 매각이 되지 않으면 파산해야 한다는 협박을 하고 있다"며 "아시아나항공을 대한항공[003490]에 매각하는 것은 정부의 항공산업 정책 실패를 덮어 보려는 꼼수"라고 말했다.

이어 "아시아나항공은 이율 7.5%에 3년 내 상환하는 조건으로 기업안정자금을 지원받아 연 1천600억원의 이자를 지급하고 있다"며 "이제는 기업안정자금을 중단시켜 파산시키겠다고 협박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노동자들의 고용을 보장하겠다고 공언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자는 노동자들의 요구에는 응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노조는 "인위적인 구조 조정이 없다는 애매한 표현으로는 의구심을 잠재울 수 없다"며 "노사정 회의체를 만들어서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hee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