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최태원, 청년 벤처창업자들에 “실패도 경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군산 창업센터 간 최태원 SK회장

청년 벤처사업가들 만나 조언

“창의력 발휘 성장 로드맵 짜야”

세계일보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난 24일 전북 군산 로컬라이즈 타운에서 청년 창업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청년 창업자들에게 ‘실패도 경험’으로 여길 것을 조언했다.

25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전날 전북 군산의 창업지원센터인 로컬라이즈 타운에서 소셜벤처 청년 창업자 30여명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당부했다.

최 회장은 청년들이 코로나 위기 상황 극복에 대한 해법을 묻자 “사업은 항상 예기치 못한 위기와 도전에 부딪히게 되는데, 실패도 경험이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더 나아가 성장하려면 창의력을 발휘해 진화의 방향을 잡고 구체적 로드맵을 짜 실행해 나가야 한다”고도 부연했다.

최 회장은 청년 창업자들이 운영하는 가게를 일일이 둘러본 뒤 “작년에는 계획과 실천 의지만 충만했던 여러분의 사업이 이제는 자리를 잡고 계속 성장해 나갈 디딤돌을 마련한 것 같아 뿌듯하다”며 “내년에도 다시 찾아올 테니 계속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 달라”고 당부했다.

최 회장이 방문한 로컬라이즈 타운은 SK E&S가 제조업 쇠락으로 위축된 군산 도시재생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로컬라이즈 군산’ 프로젝트를 위해 만든 약 330㎡ 규모의 공간으로, 소셜벤처를 위한 업무·교육 공간 및 창업팀 육성 장소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 회장은 지난해 7월에도 이곳을 찾아 청년들에게 기업경영 철학과 위기극복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후 다시 올 것을 약속하는 등 지역 상생과 소셜벤처 육성에 쏟는 최 회장의 애착이 남다르다는 게 SK 측의 설명이다.

이정우 기자 woole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