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코로나 급증 도쿄, 음식점 영업시간 '10시' 단축…점포당 400만원 지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확진자 나흘 만에 400명 넘어

도쿄도 지사 "엄중한 감염 상황 계속"

영업시간 단축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일본 도쿄도(東京都)에서 나흘 만에 400명을 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도쿄도는 음식점 영업시간을 오후 10시로 단축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도쿄도 지사. (사진=AP Photo/Koji Sasahar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쿄도에 따르면 25일 누적 확진자는 3만 8598명으로 늘었다. 하루 확진자는 지난 21일 539명으로 최고치를 기록 후 22일 391명, 23일 314명, 전날 186명으로 감소했었다. 급증의 원인으로는 이달 21~23일 사흘 연휴 기간 코로나19 검사 건수 감소 영향으로 하루 확진자가 줄어든 게 꼽힌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도쿄도는 술을 제공하는 음식점 등의 영업시간을 오후 10시까지로 단축할 것을 요청했다.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도쿄도 지사는 이날 코로나19 대책본부 회의가 끝난 뒤 열린 기자회견에서 “도내에서 매우 엄중한 감염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면서 주류 제공 음식점, 노래방에 대한 영업시간 단축 요청 방침을 밝혔다.

영업시간 단축 요청 기간은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20일간이다. 요청에 전면적으로 응하는 사업자에게는 일률적으로 40만엔(약 424만원)의 협력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고이케 지사는 이날 단기간 집중적인 코로나19 대책을 강조하면서 도민들에게 불요불급한 외출을 가능한 한 삼가고, 외출 때는 감염 방지 대책을 철저히 해달라고 호소했다. 도내 기업에는 재택근무 등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도쿄도는 음식점 영업시간 단축 요청 기간에 중 도민의 도내 여행을 보조하는 사업 관련 신규 상품 판매를 중단하기로 했다. 외식 지원 사업인 ‘고투 이트’(Go to eat)는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3주간 ‘프리미엄 식사권’ 신규 발행을 중단한다. 이미 발행된 식사권 이용 자제를 권고한다.

다만 정부의 관광 활성화 사업인 ‘고투 트래블(Go to travel)’에 대해서 고이케 지사는 “전국적인 시야로 정부가 판단하는 것”이라며 제외에는 선을 그었다. 앞서 오사카시와 삿포로시는 지자체의 요청으로 고투 트래블 대상에서 일시 제외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