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바이든 "지금 서로 싸울 때가 아니라 코로나19와 싸울 때"..단합 호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추수감사절을 하루 앞둔 25일(현지시간) 지금 미국인은 서로 싸울 때가 아니라 코로나19(COVID-19)와 싸울 때라고 강조했다.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이날 델라웨어주 윌밍턴의 인수위원회 본부에서 가진 추수감사절 대국민 연설을 통해 "(미국인들은) 지금 서로 싸울 때가 아니라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전쟁 중에 있다"며 말했다.

CNN 방송은 이와 관련, 바이든 당선인이 미국인들에게 대선 이후 보여진 분열을 극복하고 이제 코로나19 위기 대처를 위해 단결해야 한다고 호소한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핌

[윌밍턴 로이터=뉴스핌]김근철 기자=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5일(현지시간) 델라웨어주 윌밍턴의 인수위원회에서 추수감사절 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2020.11.26 kckim100@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이든 당선인은 이밖에 "우리 나라의 정신은 가장 힘든 환경 속에서 다듬어져 왔다"면서 "이제 우리는 (코로나19로) 길고 힘든 겨울을 맞아 우리의 모습을 발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추수감사절엔 온 가족이 모여 함께 하는 것이 전통이지만 이번만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생명을 구하기 위해 대규모 모임을 자제해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자신의 가족들도 소규모 모임만을 가질 것이라고 소개했다.

바이든 당선인은 "우리가 가족들의 전통을 따르지 못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잘 안다. 하지만 이것은 너무나 중요한 일"이라면서 대규모 모임 자제와 마스크 착용 등을 준수해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kckim1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