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쏟아지는 연예계 기부 행렬

서장훈, 14세 탁구 특기생 위해 2000만원 기부…선한 영향력 전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미스틱스토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방송인 서장훈이 탁구 국가대표를 꿈꾸는 14세 소녀를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2000만원을 후원했다.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 이하 적십자)는 지난 11일 예체능 특기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을 발굴, 지원하는 '이뤄, 드림'(DREAM) 캠페인을 론칭하고, 어려운 가정상황 때문에 탁구 국가대표의 꿈을 이루지 못하는 14세 소녀를 첫 번째 대상으로 선정해 현재까지 대국민 모금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서장훈은 인터넷 포털에 올라온 적십자 캠페인 홍보배너와 대상자의 가슴 아픈 사연을 접한 뒤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를 통해 후원 의사를 밝혔으며 "작은 보탬이겠지만 탁구 국가대표란 꿈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서장훈이 전달한 후원금은 탁구 국가대표 꿈을 꾸는 대상자의 재능-특기 발전 지원 및 대상자 가족의 긴급 주거, 생계 지원 등에 사용된다.

적십자는 "서장훈의 후원이 '이뤄, 드림' 캠페인을 널리 알리는데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재능이 있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하는 청소년들이 없도록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장훈은 모교 저소득층 학생을 위한 모델료 1억5000만원 전액 기부,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취약계층을 위한 1억원 기부 등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breeze5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