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호주, 中 와인 덤핑관세 부과에 "극히 실망"…갈등 고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와인. (자료사진)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서연 기자 = 호주는 27일 중국이 자국 와인에 부과한 반덤핑 관세에 "극히 실망스럽다"고 반발했다. 양국의 외교 갈등이 고조되는 모습이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데이비드 리틀프라우드 호주 농업장관은 이날 성명을 통해 "오늘 (중국의) 결정은 심각하게 우려되는 사건이며 호주는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호주 정부는 우리 와인 제품이 중국에 덤핑되고 있다는 주장을 단호하게 부인한다"며 "이러한 주장에는 어떠한 근거도 없다"고 강조했다.

중국 상무부는 이날 오전 28일부터 호주에서 수입되는 와인에 임시 반덤핑 조치를 취한다고 발표했다.

상무부는 성명에서 호주산 와인에 대한 반덤핑 조사 결과, 호주산 와인은 중국 시장에 덤핑돼 산업에 실질적인 피해를 입혔다는 예비 결론을 냈다고 말했다.

이어 임시 반덤핑 조치를 실시한다며 28일부터 조사 대상인 와인을 들여오는 수입업체들은 결정된 비율에 따라 세관당국에 보증금을 내야 한다고 밝혔다.

올해 호주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원지에 대한 국제적인 조사를 요구한 뒤 호주와 중국의 관계는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중국 정부는 보복의 일환으로 호주산 쇠고기에 관세를 부과하고 호주 여행과 유학을 사실상 금지했다. 지난 8월에는 호주산 와인에 대한 반덤핑 및 정부 보조금 지급 여부 조사에 착수했다.
s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