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서울시장 출마?…박영선, “생각할 시간 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기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내년 4월 치러지는 보궐선거 출마 여부에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말했다.

박 장관은 27일 오전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그 문제(서울시장 출마)는 좀 진지하고 신중하게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답했다.

그는 “올 한해를 되돌아보면 2020년 대한민국 경제가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OECD에서 가장 타격이 작고 내년도 성장률이 가장 높은 국가로 지명됐다”며 “대한민국 경제의 허리를 중소벤처기업이 받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함께 이 어려움 속에서 뒹굴어가면서 일하고 있는데 과연 이것을 갑자기 그만두는 것이 맞느냐 하는 고민이 있다”고 했다.

박 장관은 최근 일부 여론조사에서 서울시장 후보 적합도 1위를 기록했다. 이에 대해 그는 “굉장히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제가 조금 더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진지하게 그리고 신중하게 저한테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했다.

여성 후보 차출론에 대해서는 “21세기는 3F의 시대”라고 언급했다. 그가 말하는 3F는 ‘Fast(빠르고)·Fare(공정하고)·Female(여성)’이다.

이어 “괴테의 ‘파우스트’ 마지막 구절에 이 세상은 여성다움이 이끌어간다고 돼 있다”며 “그 여성다움이 이끌어가는 시대가 바로 21세기가 아닌가 하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현상철 기자 hsc329@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