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이번주 일요일에 최종 결정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진자가 이틀 연속 500명 대를 넘어서는 등 전국적인 3차 유행 조짐이 보이자 거리두기 단계 격상 가능성을 언급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은 27일 정례 브리핑에서 "오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서는 수도권과 각 권역의 거리두기 조치를 좀 더 강화할 필요성과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며 "지방정부와 각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추가로 수렴해 조속한 시일 내 결정할 예정이며 일요일(29일) 중대본 회의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오늘과 내일 중으로 의견을 더 수렴할 것"이라고 말했다.

감염병 전국적 유행 본격화 단계에 시행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치는 의료체계의 통상 대응 범위를 초과하는 수준으로 전국적 유행이 1주 이상 지속 또는 확대될 시 지정할 수 있다.전국 주평균 일일 확진자가 400명~500명 이상이거나, 전국 2단계 상황에서 더블링 등 급격한 환자 증가 상황에 따라 내릴 수 있는 조치다. 주요 방역조치는 전국적으로 50명 이상 집합·모임·행사가 금지되고, 노래연습장 등 집합금지, 주요 다중이용시설 21시 이후 운영 중단 등이 있다.

수도권은 지난 24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들어갔고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순천, 나주, 군산, 진주, 하동도 지자체별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실시중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