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인도 혈청 조사 결과 "감염자 수 발표의 수십 배" 추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도의 코로나19 감염자가 지난 8월쯤 이미 7천400만 명에 달했다는 조사가 나왔습니다.

인도 정부 유관 기관인 인도의학연구위원회의 혈청 조사 결과 지난 8월까지 10세 이상 인도 국민 15명 중 1명꼴로 코로나19에 노출된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대상 인구의 6.6%에 달하는 숫자로, 특히 도시 슬럼지역의 감염률이 높았습니다.

이런 분석 결과가 맞다면 인도 내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공식 발표보다 수십 배 많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인도의 8월 당시 공식 누적 확진자 수는 200만∼300만 명 수준에 불과했습니다.

앞서 민관이 진행한 여러 항체 조사에서도 인도 국민 상당수가 이미 감염됐을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뉴델리 당국이 지난 7월과 8월 실시한 조사에선 각각 대상 주민의 23%와 29%에서 항체가 나왔습니다.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실시된 서부 푸네 주민 대상 한 혈청 조사에서는 52%에서 항체가 발견됐습니다.

뭄바이시 빈민층에 대한 두 차례 조사에서는 각각 57%와 45%의 항체 형성률이 나왔습니다.

인도의학연구위원회는 인도 대부분의 주에서 집단면역이 형성될 때까지 감염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영아 기자(youngah@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네이버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