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네이버, 美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직장' 37위에 올라···국내서는 3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네이버 그린팩토리 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네이버가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가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세계 최고 직장'(The World’s Best Employers)에서 올해 37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삼성전자와 LG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포브스는 시장 리서치 기업 스태티스타(Statista)와 함께 58개국 다국적기업 직원 16만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45개국 750개 기업을 선정했다.

설문은 자신의 고용주를 친구나 가족에게 추천할지 여부를 비롯해, 코로나19 대응 만족도, 경제적 영향, 인재 개발, 성형평성, 사회적 책임 등의 소속 회사 평가로 이뤄져 있다.

네이버는 인공지능(AI)와 로봇, 자율주행 등 미래 기술을 연구해오는 동시에, 웹툰과 클라우드, 업무용 메신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시키고 있다. 또한 ‘프로젝트 꽃’ 등을 통해 중소상공인(SME)와 창작자들의 창업과 사업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오면서 한국의 대표 플랫폼 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는 올해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왔다. 네이버는 코로나19 초기부터 임직원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원격근무 체제를 선도적으로 도입·운영했고, 협업툴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바뀐 환경에서도 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가능하게 했다.

또한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며 국가 방역에 기여해왔을 뿐만 아니라, 라이브커머스 툴, 클라우드 등 기술과 인프라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과 중소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 왔다.

참고로 포브스가 발표한 이번 ‘세계 최고 직장’에는 아마존, 애플, 알파벳 등 글로벌 기업들이 함께 이름을 올렸으며, 삼성전자, LG, 네이버 외에도 아모레퍼시픽(42위), 한국석유공사(62위), CJ(64위) 등의 국내 기업들도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