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美 유나이티드 항공 이미 화이자 백신 운송 준비 완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19일 서울 중구 한국화이자제약 앞을 시민들이 지나고 있다.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제약사 바이오엔테크가 함께 개발하고 있는 mRNA기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BNT162b2'이 임상시험 3상에서 예방효과가 95%에 달하는 결과를 최종 확인했다. 화이자는 현재 최종 안전성 데이터를 갖췄으며 곧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2020.11.19/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미국의 다국적 제약사인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을 효과적으로 운송하기 위해 미국 항공사인 유타이티드 항공이 이미 준비 작업을 마쳤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화이자의 백신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필요한 극도로 낮은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비행에서 허용되는 것보다 더 많은 드라이아이스를 휴대할 계획이다.

미국 항공당국은 유나이티드 항공이 비행 당 1만5000파운드(약 7000㎏)의 드라이아이스를 항공기에 실을 수 있도록 허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화이자 또한 드라이아이스로 포장된 여행 가방 크기의 상자를 설계해 백신을 차갑게 유지하면서 더 빠른 배송이 될 있도록 하는 작업을 완료했다.

화이자의 백신은 영하 70도를 유지해야 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다음달 10일 화이자 백신의 긴급사용 승인에 대한 결정을 내릴 전망이며, 긴급사용이 승인될 경우, 11일부터 배포할 예정이다.
sinopar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