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마라도나 상속 분쟁 터지나... 유산 많으면 1천억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러 여성 사이에서 자녀 얻어…복잡한 법정 공방 예상

추정 자산은 많게는 1천억원, 적으면 5억원대 추정

헤럴드경제

2018년 6월30일 러시아 카잔에서 열린 러시아월드컵대회 16강전 프랑스와 경기에서 아르헨티나 대표팀이 동점 골을 넣자 디에고 마라도나(당시 58세)가 두 팔을 들어 기쁨을 표시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세상을 떠난 아르헨티나 축구 영웅 디에고 마라도나의 유산을 놓고 유족들 간에 상속 분쟁이 일어날 수도 있는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유족의 측근은 27일(현지시간) AFP통신에 "큰 싸움이 일어날 것이다. 고인이 유서를 남기지 않았다"고 말했다.

마라도나는 선수와 감독 시절 연봉과 광고 계약 등으로 많은 돈을 벌었고 벌어들인 돈을 아낌없이 쓰기도 했다.

그의 자산 규모가 정확히 알려지진 않았지만, 일부 언론은 9천만달러(약 994억원) 수준으로 추정했다. 그러나 유명인의 자산가치를 추정하는 웹사이트 '셀러브리티 넷 워스'는 이보다 훨씬 적은 50만달러(약 5억5천만원)로 추산했다.

고인의 유니폼부터 선물 받은 슈퍼카, 초상권 등도 주인이 정해져야 한다.

생전 마라도나는 사후에 모든 자산을 기부하겠다고 말한 적이 있지만, 아르헨티나 법상으로는 전체 자산의 5분의 1까지만 기부할 수 있으며, 최소 3분의 2가 배우자나 자녀들에게 상속돼야 한다고 AFP는 설명했다.

마라도나는 공식적으로 한 차례 결혼하고 이혼했다.

2003년 이혼한 전 부인 클라우디아 비야파녜 사이에서 두 딸 달마와 지안니나를 뒀다.

그러나 결혼 밖에서 얻은 자녀들이 더 많다.

그는 오랜 법정 공방 끝에 이탈리아 가수와 낳은 아들 디에고의 존재를 인정했고, 또 다른 여성과 낳은 딸 하나도 2008년 뒤늦게 받아들였다.

여자친구였던 베로니카 오헤다와의 사이에서 2013년 아들 디에고 오헤다를 얻었으며, 지난해에는 쿠바에 있는 혼외자 3명도 등장했다.

확인된 자녀만 8명으로 늘어나자, 마라도나가 자녀들만으로 축구팀을 만들려 한다는 농담도 나왔다.

전날 마라도나의 장례식은 전 부인과 그의 두 딸이 주도했으나, 또 다른 딸 하나, 옛 여자친구 베로니카 오헤다와 그의 아들도 참석했다.

아르헨티나 변호사인 마르틴 아폴로는 로이터통신에 "마라도나의 자산은 상속 재판을 통해 8명의 자녀에게 배분된다"며 "복잡한 과정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onlinenews@heraldcorp.com

헤럴드경제

아르헨티나의 축구의 전설 디에고 마라도나가 25일(현지시간) 심장마비로 향년 60세로 별세했다. 아르헨티나 언론들은 마라도나가 이날 오후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 근교 티그레의 자택에서 숨졌다고 전했다. 사진은 1986년 멕시코 월드컵 한국과 아르헨티나 경기 전반 한국의 허정무가 아르헨티나의 마라도나를 거칠게 수비하는 모습.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