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4466100 0372020112864466100 01 0101001 6.2.2-RELEASE 37 헤럴드경제 0 false true false false 1606524700000

알고보니 전국1등..최대호 안양시장의 신묘한 클라쓰

글자크기

치열한 열정이 든든한 버팀목..아이디어맨, 안양은 최고도시 등극

올해 전국 226개 지자체중 1위 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칭찬 한몸

헤럴드경제

최대호 안양시장 페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안양)=박정규 기자]k-방역을 전세계에 알리고 신묘한 코로나 19 방지책을 선보인 최대호 안양시장이 마침내 전국 1위 시장으로 도약했다.

인기를 한몸에 안았던 미국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의 위대한 미국을 만들기위한 아이디어 전국공모전처럼 최대호 안양시장은 정책공모, 규제혁신, SN소통, 재정 4대분야 1위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전국 226개 지자체중 어느 누구도 성공하지못한걸 해냈다. 경기퍼스트 정책공모전 대상, 지방규제혁신우수사례 경진대회 지자체부문 대상 등 셀수 없는 각종 상을 모두 휩쓸었다. 안양은 이젠 경기도의 1등 도시로 진화했다. 시민들의 자부심이 대단하다. 안전귀가시스템인 ‘밤도깨비 안심셔틀’도 인기를 끌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칭찬이 대단하다.

최 시장은 27일 자신의 SNS를 통해 ‘무엇을 상상해도 이보다 더 감사할 수 없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그는 “작은 바이러스 하나가 동시에 전 세계를 시험대로 올려 버린 한해입니다. 현재 발생하고 있는 상황과 문제, 예측하기 힘든 불확실성과 위험 속에서 우리 사회가 받게 될 영향을 고민하고 환경 변화에 따른 전략적 리더십이 요구됩니다.위기의 순간에는 훌륭한 리더가 등장하지만 사실 그 지도자 뒤에서 함께 조력하며 지지하는 팔로워십들의 공이 큽니다.올해의 영웅은 위기를 함께 버텨주고 있는 시민들과 우리 공직자들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며 수많은 공적을 공무원에게 돌렸다.

최 시장은 또 ‘석세스 어워드 정치 부문 대상’ ‘경기언론인협회 제2회 행정대상’ ‘글로벌 자랑스런 세계인 2020 대상ㅡ목민관공헌대상’를 받는다. 그는 “매 순간 우리는 선택의 순간을 만납니다. 안양시민 삶의 질을 결정하기에 더 치열하게 열정을 다해 임하고 있습니다”고 했다.
헤럴드경제

최대호 안양시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fob14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