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야권연대 띄운 홍준표 "안철수·이재오·김문수 힘 모아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상준 기자]
머니투데이

홍준표 무소속 의원(대구 수성을)/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28일 국민의힘을 향해 "좌파정권의 입법독재 전선에 이제 모두 하나 돼 힘을 모을 때"라며 야권연대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모두가 힘을 합치자고 해도 들은 척도 하지 않는 사람들이 추미애 탄핵 발의, 라임·옵티머스 특검 발의, 윤석열 사태에 대한 국정조사 발의 때는 동참해서 사인해 달라고 요구하고 있다"며 "어차피 같은 집에 살 사람들이기 때문에 적극 동참하기는 하지만 이제 하나 돼 힘을 모을 때"라고 밝혔다.

홍 의원은 "밖에 있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세력도 함께하고 이재오 전 장관을 비롯한 보수우파 시민 단체들, 김문수를 비롯한 강성우파들도 함께해야 문재인 정권의 폭정과 실정을 막을 수 있다"며 "소아(小我)를 버리고 대도(大道)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 정권의 입법폭주를 막자고 외치는 야당초선들의 의기는 존경스럽고 지지한다"면서도 "그분들의 패기만으로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막을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은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직무배제 명령에 반발하며 전날(27일)부터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1인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야권연대의 필요성에 대해 꾸준히 회의적 입장을 밝혀왔다. 김 위원장은 지난 24일 외신기자클럽 간담회에서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야권연대라는 말을 하는 분들이 꽤 있다"면서도 "야권연대를 할 만한 세력이 존재하는지 회의적"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내년 보궐선거와 관련해서는 국민의힘이 서울시장을 당선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게 가장 현명하다"며 "현실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야권연대에 쓸데없는 정력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김상준 기자 awardk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