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4471734 0202020112964471734 06 0601001 6.2.2-RELEASE 20 스타투데이 0 false true false false 1606584503000 related

방탄소년단·몬스타엑스→임영웅·트와이스 대상, `2020 AAA` 총 25부문 58팀 수상[종합]

글자크기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 임영웅, NCT, 갓세븐, 트와이스, 배우 김수현, 이정재가 '2020 AAA' 대상을 수상했다.

'2020 AAA'가 오늘(28일)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해 방송됐다. 가수와 배우 부문으로 나뉘어 총 25개부문 58개팀에 상이 수여했다.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노래상과 올해의 스테이지상, 올해의 트로트상, 올해의 앨범상, 올해의 퍼포먼스상, 올해의 가수상, 올해의 배우상은 각각 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 임영웅, NCT, 갓세븐, 트와이스와 김수현(드라마 부문), 이정재(영화 부문)에 돌아갔다.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노래상과 더불어 인기상, 베스트 오브 베스트 최애돌 인기상등 3관왕을 달성했다. 일정으로 인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방탄소년단은 영상으로 수상소감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이렇게 큰상 주셔서 감사하다. 힘들고 어려운 시간 보내고 있는 분들께 힘이 된 것 같아 기쁘고 보람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아미가 있기에 행복하게 노래했다. 다른 일정으로 인해 피치못해 참여 못해 아쉽다. 항상 빛날 수 있도록 힘써주는 스태프들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또 "아미 여러분께 영광 돌리겠다"며 팬들에 다시한번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몬스타엑스는 데뷔 후 처음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몬스타엑스는 "저희 이름에 맞지 않는 무거운 상이라고 생각한다. 첫 대상이라 의미있다. 받아도 될지 모르겠지만 몬베베(팬클럽)가 주는 상이라고 생각하고 받겠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의 사랑 응원과 도움이 있었다. 무엇보다 몬베베 도움이 가장 크지 않을까싶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멋진 무대 보여드리겠다"면서 "사랑한다 몬베베"라고 덧붙였다.

이날 인기상과 핫이슈상을 수상한 임영웅은 대상까지 3관왕을 달성했다. 임영웅은 "민망하기도 하고 감사하다. 영웅시대(팬클럽) 없었다면 구경도 못해볼 상이다.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2020년을 다 보낼 때까지 매주 콘서트가 예정이 되어있었는데 취소 되고있다. 아쉽게 생각하는데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 한해 안 좋은 시국에 국민 여러분께 제 목소리로 위로 드릴 수 있어 영광스러운 시간들이었다. 이게 제가 받아도 되는 상들인지는 모르겠다. 받을 때마다 꿈만 같고 너무 영광스럽다. 더 열심히 노력하는 영웅이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NCT DREAM으로 이모티브 상을, NCT127로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NCT는 23명 완전체로 대상을 수상했다. 멤버들은 "23명 멤버 전원이 참여해서 큰 상을 받아 뜻깊고 행복한 하루"라면서 "많은 노력 하게 해준 SM 가족들에 감사하다. 또 멀지만 가장 가까운곳에서 봐온 시즈니 분들께 감사하고 행복하다. 여러분도 행복한 하루 되길바란다"고 말했다. 또 수상후에는 23명 완전체로는 처음으로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트와이스는 "작년에 이어 받을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 저희 곁에 계신 많은 분들이 고생해주신 덕에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원스(팬클럽) 덕분이다. 올해는 많이 보지는 못했지만 멀리서나마 응원해준다는걸 느낄 수 있어서 행복하다. 내년에는 꼭 만나자"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로 큰 사랑을 받은 김수현은 핫이슈상에 이어 대상을 받자 "드라마 감독님 작가님 모든 스태프 분들께 감사하다"면서 "서예지, 오정세 배우를 비롯해 동료들에 감사하다. 응원해준 팬들, 시청해준 모듬분들도 감사하다. 촬영하면서 아픈 상처와 사연가진 인물들 어떻게 변화하는지 궁금했다. 변화하는 결과물을 보면서 행복했다. 저의 연기를 지켜봐준 모든 분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좋은 변화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정재는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정재는 "개인적으로 참 독특한 캐릭 만났다. 배우분들 스태프 분들 도움 많이 받아서 재미있고 즐거운 작업을 했다. 영화 개봉할 때 사랑해준 분들에 감사하다. 소속사 식구들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 K-POP, K-DRAMA, K-MOVIE 사랑해주는 국내외 팬여러분들께 감사하다. 코로나19로 힘든 생활을 하고 있다. 모두 힘내고 건강 유의하길 바란다. 행복한 날이 곧 올거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상을 나눠 가진 8팀 외에도 아이즈원의 활약이 돋보였다. 최근 아이즈원이 탄생한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서 문자투표 결과를 조작, 피해자가 있다는 것이 알려진 뒤 화제의 중심에 섰던 아이즈원은 이날 환한 모습으로 등장해 팬들을 안심시켰다. 아이즈원은 포텐셜상과 베스트 뮤지션상을 수상한 뒤 "좋은 무대 설 수 있는건 위즈원(팬클럽)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응원해주는 감사하고 사랑한다"면서 "못만나는 날들 길어져서 아쉽다. 하루 빨리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이렇게 인사할 수 있어서, 언제나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이날 중계는 원활하게 진행되지는 않았다. 당초 지난 25일 생중계로 진행 예정이었던 '2020 AAA'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인해 지연 방송으로 변경, 오늘(28일) 라이브엑스와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해 오후 6시 레드 카펫을 시작으로 오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본 시상식이 약 4시간 30분 동안 방송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중계 사이트 중 하나인 라이브엑스가 갑작스러운 접속자 폭주로 인해 사용이 불가능해지면서 AAA 조직위원회 측은 SNS를 통해 "마이뮤직테이스트에서 구입 후 시청이 가능하며 라이브엑스에서 구매하신 부분은 전액 환불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 인해 중계가 1시간이 늦춰졌다.

그러나 방송이 예정된 오후 7시가 다가오자 마이뮤직테이스트에 시청자들이 몰리며 서버 불안정으로 다운이 됐고 오후 8시가 가까워질때까지 공지를 내놓지 않아 팬들의 불만을 사기도 했다. 오후 8시 15분, 방송이 시작됐으나 방송 도중에도 갑자기 음량이 나오지 않고 화면이 전환되는가하면 방송이 5분이상 중단되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했고 2부에서는 기술적인 결함으로 방송 도중 처음부터 방송을 다시 시작하기도 했다. 방송 시청이 유료였던만큼 이로인한 팬들의 불만도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ksy70111@mkinternet.com

<다음은 '2020 AAA' 수상자 명단>

▲AAA 그루브상=빅맨

▲AAA 포커스상=원어스, 알렉샤(가수부문) 안은진(배우부문)

▲AAA 신인상=트레저, 시크릿 넘버(가수부문) 한소희, 이재욱(배우부문)

▲AAA 포텐셜상=크래비티, 아이즈원(가수부문) 갓세븐 박진영, 김혜윤(배우부문)

▲AAA 아이콘상=펜타곤, AB6IX(가수부문) 이주영(배우부문)

▲AAA 이모티브상=NCT DREAM, (여자)아이들(가수부문) 김선호, 안보현(배우부문)

▲AAA 인기상=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임영웅(가수부문) GOT7 박진영, 송지효(배우부문)

▲AAA 베스트 오브 베스트 최애돌 인기상=방탄소년단

▲AAA 핫이슈상= 임영웅, 있지(가수부문) 김수현, 서지혜(배우부문)

▲AAA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스트레이 키즈

▲AAA 신스틸러상=김민재

▲AAA 아시아 셀러브리티상=강다니엘, 웨이션브이(가수부문) 이준기(배우부문)

▲AAA 베스트 초이스상=더보이즈, 있지(가수부문) 박주현, 안보현(배우부문)

▲AAA 베스트 연기상=이준혁, 전미도

▲AAA 베스트 뮤지션상=송가인, 강다니엘, 아이즈원

▲AAA 베스트 액터상=안효섭, 이성경

▲AAA 베스트 아티스트=NCT127, 마마무(가수부문) 이준기, 서예지(배우부문)

▲AAA 히스토리 오브 송즈=슈퍼주니어

▲AAA 올해의 노래상=방탄소년단

▲AAA 올해의 스테이지상=몬스타엑스

▲AAA 올해의 트로트상=임영웅

▲AAA 올해의 앨범상=NCT

▲AAA 올해의 퍼포먼스상=갓세븐

▲AAA 올해의 가수상=트와이스

▲AAA 올해의 배우상=김수현(드라마부문) 이정재(영화부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