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방탄소년단·임영웅·김수현·이정재 등 '2020 AAA' 대상 영예(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김수현 이정재 임영웅(왼쪽부터)=AAA조직위원회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과 트로트가수 임영웅, 그리고 배우 김수현과 이정재가 '2020 AAA' 대상을 거머 쥐었다.

'2020 Asia Artist Awards'(이하 '2020 AAA')는 28일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해 지연 방송됐다. '2020 AAA'는 지난 25일 열렸고 생방송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일정을 변경해 28일 오후 지연 방송됐다.

먼저 가수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이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노래상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최애돌 인기상 베스트오브베스트, 최애돌 인기상도 수상하며 총 3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시상식 현장엔 직접 나오지는 않았고 영상을 통해 소감을 전했다. 이들은 "'다이너마이트'로 이렇게 큰상 주셔서 감사하다"며 "힘들고 어려운 시간 보내고 있는 분들께 힘이 된 것 같아 기쁘고 보람 느낀다"고 밝혔다. 또 "아미가 있길에 행복하게 노래했다"고 말했다.

뉴스1

임영웅=AAA조직위원회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임영웅이 올해의 트로트상을 수상하며 대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는 핫이슈상, 최애돌 인기상 등도 수상하며 방탄소년단과 마찬가지로 3관왕을 차지했다.

임영웅은 "무슨 영광인지 모르겠다"며 "올 한해 안 좋은 시국에 국민 여러분께 제 목소리로 위로 드릴 수 있어 영광스러운 시간들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상을 받을 때마다 꿈만 같고 너무 영광스럽다"며 "다시 한번 사랑하고 아껴주는 영원시대 가족들에게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외에도 몬스타엑스는 올해의 스테이지상을, NCT는 올해의 앨범상을, 갓세븐은 올해의 퍼포먼스상을, 트와이스는 올해의 가수상을 각각 받으며 대상 수상자 대열에 합류했다.

베스트 아티스트상은 NCT 127과 마마무가,베스트 뮤지션상은 송가인 강다니엘 아이즈원이, 베스트 초이스상은 더보이즈와 있지가, 베스트 팝 아티스트상은 앤 마리와 맥스가,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은 스트레이 키즈가 각각 가져갔다.

뉴스1

NCT=AAA조직위원회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부문에서는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김수현이 올해의 배우 드라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이정재가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로 올해의 배우 영화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김수현은 대상 외에도 서예지와 핫이슈상을 받았다.

김수현은 주변 동료들에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촬영하며 아픈 상처와 사연가진 인물들 어떻게 변화하는지 궁금했고 변화하는 결과물을 보면서 행복했다"며 "저의 연기를 지켜봐준 모든 분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좋은 변화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정재는 "개인적으로 참 독특한 캐릭터를 만났다"며 "배우분들 스태프 분들 도움 많이 받아서 재미있고 즐거운 작업을 했다"고 회상했다. 또 그는 "K팝, K드라마, K무비를 사랑해주는 국내외 팬여러분들께 감사하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생활을 하고 있는데 모두 힘내고 건강 유의하길 바란다. 행복한 날이 곧 올거라 생각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베스트 아트스트상은 이준기와 서예지가, 베스트 액터상은 안효섭과 이성경이, 베스트 연기상은 이준혁과 전미도가, 베스트 초이스상은 안보현과 박주현이 각각 수상했다. 현재 방송 중인 tvN 드라마 '스타트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선호는 이모티브 상을 받았다. 신인상 수상자로는 이재욱과 한소희가 이름을 올렸다.

'2020 AAA'는 배우와 가수 부문 아티스트 통합 시상식으로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모티브프러덕션, 도로시커뮤니케이션즈, AAA 조직위원회가 공동 주관했다.

이하 '2020 AAA' 수상자 명단.

◇ 가수 부문

▲대상=방탄소년단(올해의 노래상), 임영웅(올해의 트로트상), 몬스타엑스(올해의 스테이지상), NCT(올해의 앨범상), 갓세븐(올해의 퍼포먼스상), 트와이스(올해의 가수상)
▲히스토리 오브 송즈=슈퍼주니어
▲베스트 아티스트상=NCT 127, 마마무
▲베스트 뮤지션상=송가인, 강다니엘, 아이즈원
▲베스트 초이스상=더보이즈, 있지
▲베스트 팝 아티스트상=앤 마리, 맥스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스트레이 키즈
▲아시아 셀러브리티상=강다니엘, 웨이션브이
▲핫이슈상=임영웅, 있지
▲최애돌 인기상 베스트오브베스트=방탄소년단
▲최애돌 인기상=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임영웅
▲이모티브상=NCT 드림, (여자)아이들
▲아이콘상=펜타곤, 에이비식스
▲포텐셜상=크래비티, 아이즈원
▲신인상=트레저, 시크릿넘버
▲포커스상=원어스, 알렉사
▲그루브상=빅맨

◇ 배우 부문

▲대상=김수현(올해의 배우 드라마 부문) 이정재(올해의 배우 영화 부문)
▲베스트 아티스트상=이준기, 서예지
▲베스트 액터상=안효섭, 이성경
▲베스트 연기상=이준혁, 전미도
▲베스트 초이스상=안보현, 박주현
▲아시아 셀러브리티상=이준기
▲신스틸러상=김민재
▲핫이슈상=김수현, 서예지
▲최애돌 인기상=박진영(갓세븐), 송지효
▲이모티브상=김선호, 안보현
▲아이콘상=이주영
▲포텐셜상=박진영(갓세븐), 김혜윤
▲신인상=이재욱, 한소희
▲포커스상=안은진
aluemchang@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