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방탄소년단·NCT·김수현·이정재 등 8팀, '2020 AAA' 대상(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방탄소년단, 임영웅, NCT, 트와이스, 몬스타엑스, 갓세븐, 김수현, 이정재가 '2020 AAA'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각 부문을 골고루 수상했다. /AAA 조직위원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차례 방송 시간 변경 끝에 마무리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과 임영웅 등 6팀과 배우 김수현과 이정재가 '2020 AAA' 대상을 수상했다.

'2020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 이하 AAA)'가 28일 라이브엑스와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해 방송됐다. 당초 오후 6시부터 방송을 시작할 예정이었지만 접속자 폭주로 인한 서버 불안정으로 7시로 늦춰졌고 이마저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8시 15분으로 또 바뀌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다.

올해를 빛낸 가수와 배우들이 모였고 30여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졌다. 배우 부문에서 김수현과 이정재가 각각 드라마와 영화 대상을 수상했다. 가수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올해의 노래상), 임영웅(올해의 트로트), 몬스타엑스(올해의 스테이지), NCT(올해의 앨범), 갓세븐(올해의 퍼포먼스), 트와이스(올해의 가수상) 가 대상을 품에 안았다.

가수 부문에서는 NCT는 연합 팀으로 올해의 앨범을 수상한 것에 이어 NCT127로 베스트 아티스트, NCT드림으로 AAA 이모티브까지 3개의 트로피를 가져갔다. 임영웅은 올해의 트로트와 AAA 최애돌 인기상과 AAA 핫이슈를,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노래와 AAA 최애돌 인기상 등을 수상해 다관왕의 주인공이 됐다.

배우 중에서는 김수현(대상, AAA 핫이슈), 서예지(베스트 아티스트, AAA 핫이슈), 이준기(베스트 아티스트, 아시아 셀러브리티) 등이 2관왕에 올랐다. 이외에도 이준혁과 전미도가 베스트 연기, 안효섭과 이성경이 베스트 액터, 안보현과 박주현이 베스트 초이스를 수상했다.

신인상은 가수 부문에서 그룹 트레저와 시크릿넘버가, 배우 부문에서 이재욱과 한소희가 영광을 안았다.

다음은 '2020 AAA' 수상자 목록이다.

<배우 부문>

▶대상 = 김수현(드라마) 이정재(영화)▶베스트 아티스트 = 이준기, 서예지▶베스트 액터 = 안효섭, 이성경▶베스트 연기 = 이준혁, 전미도 ▶베스트 초이스 = 안보현, 박주현▶아시아 셀러브리티상 = 이준기▶신스틸러 = 김민재▶핫이슈 = 김수현, 서예지▶이모티브 = 김선호, 안보현▶아이콘 = 이주영▶포텐셜 = 갓세븐 진영, 김혜윤▶최애돌 인기= 갓세븐 진영, 송지효▶신인 = 이재욱 한소희▶포커스 = 안은진

<가수 부문>

▶대상 = 방탄소년단(올해의 노래상), 임영웅(올해의 트로트), 몬스타엑스(올해의 스테이지), NCT(올해의 앨범), 갓세븐(올해의 퍼포먼스), 트와이스(올해의 가수상) ▶히스토리 오브 송즈 = 슈퍼주니어 ▶베스트 아티스트 = NCT 127, 마마무▶베스트 뮤지션 = 송가인, 강다니엘, 아이즈원▶베스트 초이스 = 더보이즈, 있지▶베스트 팝 아티스트 = 앤 마리, 맥스▶아시아 셀러브리티 = 강다니엘, 웨이션브이▶베스트 뮤직비디오 = 스트레이 키즈▶핫이슈 = 임영웅, 있지▶최애돌 인기 =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임영웅▶이모티브 = NCT 드림, (여자)아이들▶아이콘 = 펜타곤, 에이비식스▶포텐셜 = 크래비티, 아이즈원▶신인 = 트레저, 시크릿넘버▶포커스 = 원어스, 알렉사▶그루브 = 빅맨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