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놀면' 측 "싹쓰리-환불원정대 빅 프로젝트 전, 유재석 중심 아이템 선보일 예정"(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박서연 기자]MBC ‘놀면뭐하니?’의 유재석이 마음을 배달해주는 H&H 주식회사의 대표 ‘유팡’으로 변신, 의뢰인들의 진심을 대신 전해주는 활약으로 안방에 깊은 감동과 울림을 선사했다. 의뢰인들의 마음을 전하며 함께 눈물 흘리고 진심으로 공감하는 ‘유팡(유재석)’.

여기에 신입 마음배달꾼 ‘종벨(김종민)’과 ‘대북곤(데프콘)’은 명불허전 예능감과 ‘유팡’과의 환상 케미로 웃음까지 책임졌다. 깊은 감동과 찐 웃음 돋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한 ‘놀면 뭐하니?’에 안방도 함께 울고 웃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고 마음을 전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에서 마음배달꾼 ‘유팡(유재석)’의 마음배송서비스는 ‘소통’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게 만들었다.

‘놀면 뭐하니?’ 제작진은 “많은 사랑주신 싹쓰리-환불원정대 이후 ‘빅 프로젝트’전에 고정출연자 유재석을 중심으로 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재석의 활약을 많이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28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 작가 최혜정)에서는 ‘H&H 주식회사’의 대표이사 유팡(유재석)이 마음 배달꾼으로 첫 영업에 나선 모습이 방송됐다.

29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11.5%(2부 수도권 기준)를 기록했고,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는 8.4%(2부 수도권 기준)를 기록해 토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마음 배달꾼 유팡(유재석)이 두번째 수취인 ‘민지룽룽’과 만나는 장면(19:15)과 종벨(김종민)-대북곤(데프콘) 합류해 H&H 주식회사의 완전체가 탄생한 순간(19:29)으로 수도권 기준 11.9%를 기록했다.

누군가에게 꼭 전하고 싶지만 차마 전하지 못한 마음을 대신 전해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마음 배달꾼 유팡(유재석)은 각양각색의 이유로 전하지 못한 의뢰인들의 마음과 마주했다. 13년전 짝사랑 선배를 찾아 달라는 의뢰부터 손주 육아로 퇴직하는 어머니에게 대한 미안한 마음을 전해 달라는 딸의 의뢰, 코로나19 여파로 집안을 책임지고 있는 아내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다는 실직 남편의 의뢰 등 다양한 사연 속 전하지 못한 마음들이 소개됐다.

본격적으로 마음 배달에 나선 유팡(유재석)은 의뢰인의 복직 때문에 손주 육아로 이른 퇴직을 하게 된 어머니를 향한 딸의 마음을 전달했다. 유팡(유재석)은 “내 복직과 엄마의 퇴직을 맞바꾼 것 같아 미안해. 내 엄마여서 너무 미안하고 고마워. 사랑해”라고 딸의 말을 대신 전해주며 왈칵 눈물을 흘렸다.

코로나19 여파로 실직한 후 육아를 맡고 있는 남편의 마음도 배달했다. 의뢰인 아내를 찾은 유팡(유재석)은 “갑작스러운 실직에 가장 두려웠던 것은 너에게 부담을 주는 것이었다. 너의 남편으로 살게 해줘서 고마워. 서진이 아빠로 말할 수 없는 행복을 누릴 수 있게 해줘서 고마워”라며 남편의 진심을 전했고 아내는 뭉클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그런 가운데 유팡은 혼자서는 마음 의뢰를 다 전하기 벅찬 상황에서 신입직원을 채용했다. ‘종벨’(김종민)과 대북곤(데프콘)이 직원으로 합류했고 대표이사 유팡(유재석)과 특급 케미로 예능의 재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지난 주 김장 편에서 차진 토크로 활약했던 데프콘은 자신을 향한 반응이 뜨거웠다며 “심지어 맘카페에선 ‘데프콘 신랑감으로 어때요?’라는 말까지 떴더라”고 전해 마성의 토크실력을 뽐냈다. 종벨(김종민) 역시 임금 협상 과정에서 ‘최고시급으로 달라’고 엉뚱 발언을 하거나 유팡의 눈치를 보면서 100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주급을 자진 삭감하는 등 특유의 해맑은 매력으로 찐 웃음을 안겼다.

세 사람이 처음으로 함께 맞게 된 마음 배달의 의뢰인은 쌍둥이 자매로, 여행을 갔다 우연히 들른 쌍둥이 축제에서 미국인 쌍둥이 형제를 만나 나란히 사랑에 빠졌다며 쌍둥이 형제를 향해 “우리와 결혼해줄래?”라는 마음을 전해 달라고 의뢰했다. 마치 영화와도 같은 사연에 종벨(김종민)과 대북곤(데프콘)은 “우리한테도 그런 인연이 있는 거다”고 운명의 상대를 고대하는 솔로의 간절함을 드러냈다.

다음 주에는 의뢰인과 함께 직접 13년 전 짝사랑을 찾아 나선 유팡의 모습과 전현무에게 찾아간 H&H주식회사 식구들의 모습이 공개돼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너무 멋지고 재밌고 감동이네요. 같이 웃고 울고” “재미와 감동 고맙습니다. 담주도 기대할게요!” “유팡, 북곤, 종벨 셋의 합이 너무 좋네요” “감동주는 유팡, 눈물 흘리며 잘 봤어요” “오늘도 역시나 재밌고 훈훈한 감동!”이라며 호평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올 한 해 ‘부캐’ 신드롬을 일으켰다. 코로나 시대에 잃기 쉬운 웃음과 따스한 위로를 동시에 전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놀면 뭐하니?’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