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중앙과학관,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 후보자료 의견청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금산위성센터1국, 자산어보, 신안 압해도 수각류 공룡알둥지화석 등

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국립중앙과학관은 올해 하반기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 후보자료 8건에 대한 의견청취를 30일부터 12월 29일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립중앙과학관의 누리집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의견청취 등록 후보자료는 소유자 및 관리기관의 신청을 받아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 전문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 현장조사, 현장심사를 거쳐 종합심사에 상정키로 의결한 자료이다.

등록 후보자료에 대해 의견을 제출하고자 하는 경우, 의견 제출서를 작성해 국립중앙과학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등록 후보자료에 대한 의견 제출서가 접수될 경우, 국립중앙과학관은 해당 과학기술자료 등록신청자에게 접수된 의견내용을 통보하고 등록신청자의 답변서 및 증빙서류를 받아 종합심사에 활용한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앞으로 30일간의 의견청취와 종합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등록 후보자료 8건에 대한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국립중앙과학관은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을 위해 신청서류를 연중 접수하고 있다. 신청절차와 신청서류 등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에 안내돼 있다.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제는 과학기술 발전의 중요한 성과나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의 독창성 등으로 역사적·교육적 가치가 높고, 후대에 계승할 필요가 있는 자료를 선정·등록해 보존·관리·활용하는 제도로, 2019년 하반기부터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