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스포터 PICK] '13위+부상 병동' 위기의 바르사, 분위기 반전 노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스포츠 베팅게임) 업계 1위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배당률과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최악의 시즌 출발과 주전들의 부상으로 부진에 빠진 바르셀로나가 분위기 쇄신에 나선다. 3경기째 승리가 없는 오사수나를 상대로 반등의 물꼬를 트고자 한다.

FC 바르셀로나와 CA 오사수나는 29일 오후 10시(한국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캄프 누 스타디움에서 '2020-21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1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바르셀로나는 3승 2무 3패로 승점 11점, 오사수나는 3승 2무 4패로 승점 11점을 기록 중이다.

바르셀로나는 올 시즌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승 1무 3패로 부진에 빠졌다. 순위는 13위까지 추락했고, 초반 8경기에서 승점 11점 획득에 그쳐 29년 만에 최악의 시즌 출발이라는 불명예도 떠안았다. 여기에 헤라르드 피케와 세르지 로베트로까지 장기 부상을 당해 전력에서 이탈했다. 최악의 흐름 속 주전들의 부상까지 겹치며 로날드 쿠만 감독의 머리가 아파졌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서라도 이번 오사수나전에서 반드시 승리해 반등의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

분위기가 어두운 것은 오사수나도 마찬가지다. 3경기 째 승리를 거두지 못해 7위였던 순위가 14위까지 떨어졌다. 직전 라운드에서는 '0승 팀' 우에스카와도 비기며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다. 빈약한 득점력이 부진의 원인이 됐다. 최근 3경기에서 단 2득점 밖에 넣지 못했고, 시즌 전체로도 9경기 8득점에 그치며 경기당 1골에 못 미쳤다. 팀 내 최다득점자인 루벤 가르시아도 단 2득점에 불과하다. 승리를 위해 골을 넣어야 하는 오사수나다.

바르셀로나로선 수비 조합에 가장 신경이 쓰인다. 현재 피케, 사무엘 움티티, 로날드 아라우호 등 중앙 수비수들이 줄부상을 당하며 수비진 운용의 폭이 좁아진 상태다. 때문에 프랭키 데용을 중앙 수비수로 기용하는 등 임시방편으로 수비진의 공백을 메웠다. 이러한 상황에서 '유망주' 오스타 밍구에사가 디나모 키예프를 상대로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렀다. 랑글레와 준수한 호흡을 선보이며 안정적인 수비를 펼쳤고, 후반 12분에는 마틴 브레이스웨이트의 골까지 도왔다. 믿음직한 수비수가 필요했던 바르셀로나에게 그의 등장은 매우 반갑다.

오사수나는 공격진에서 터져줘야 한다. 빈공에 시달리고 있는 오사수나의 최대 문제점은 확실한 공격수가 없다는 것이다. 올 시즌 안테 부디미르, 조나단 칼레리, 엔리크 갈레고를 데려오며 공격력 강화를 꾀했지만 효과가 그리 신통치 않았다. 셋이 합쳐 단 2골 밖에 만들어내지 못했다. 특히 부디미르가 아쉽다. 지난 시즌 마요르카에서 13골을 터뜨리며 팀 득점의 3할을 책임졌으나, 올 시즌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복귀전에서 시즌 첫 골 신고 후 아직까지 득점 소식이 없다. 이번 바르셀로나전부터 좀 더 날카로움을 보여줘야 하는 부디미르다.

# 얼어붙은 분위기 깨부술 바르셀로나의 대승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측했다. 국내 스포츠 베팅게임 업체 '스포라이브'는 바르셀로나에 1.3배(승리 확률: 76%), 오사수나에 10배(승리 확률: 10%)의 배당률을 책정했다. 배당률이 낮다는 것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으로, 배당률이 낮은 바르셀로나의 승리 가능성이 크다는 의미다. 또한, 양 팀의 경기는 총 득점 합 '3.5골 이하'가 나올 가능성이 크다. 스포라이브는 양 팀 경기의 총 득점 합이 3.5골을 넘지 않을 것이라는 배당률에 1.76배(확률: 56%), 3.5골을 넘을 것이라는 배당률에는 2.16(확률: 46%)배를 부여했다. 이는 양 팀의 득점을 총합했을 때 3.5골을 넘지 않을 가능성이 조금 더 크다고 판단한 것이다. 즉 스포라이브가 제공한 배당률에 따르면, 바르셀로나의 승리가 예상되는 동시에 3.5골 이하 경기가 펼쳐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바르셀로나가 3-0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2기' 신희영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홈페이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