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극한직업' 이병헌 감독 각본 '귀여운 남자', 2021년 1월 개봉 확정 [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노규민 기자]
텐아시아

영화 '귀여운 남자' 포스터./ 사진제공=트루 라이즈 픽쳐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극한직업' 이병헌 감독 각본, 아내도 집도 돈도 없는, 잃을 건 오직 귀여움뿐인 한 남자가 가족을 되찾기 위해 분투하는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려낸 영화 '귀여운 남자'가 2021년 1월, 개봉을 확정하며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귀여운 남자'는 '극한직업', '스몰', '바람바람바람' 등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이 집필한 시나리오를 원작으로, 사고뭉치 아버지와 사춘기 딸을 둔 가장이자 아내와 이혼하고 남은 건 '소심함' 뿐인 위기의 남자 '기성'의 짠내 나는 가족 봉합 프로젝트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영화.

트루 라이즈 픽쳐스가 제작하고 개성 넘치는 영화를 만들어왔던 김정욱 감독이 연출을 맡은 '귀여운 남자'는 가족 영화가 지향해야 하는 장점을 모두 지니고 있으며, 한 남자의 희로애락, 우여곡절 가족 봉합기를 그려냈다. 여기에 극도로 소심한 남자 '기성' 역은 배우 신민재가 캐스팅, 가족들이 다시 함께 사는 것 만을 유일한 목표로 삼으며 아내의 차가운 태도와 고객들의 갑질도 묵묵히 참아내는 인물을 표현했다. 그는 이번 작품을 통해 절제된 내면 연기부터 멜로까지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민재는 영화 '쥐포', '델타 보이즈', '튼튼이의 모험' 등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표현해내며 연기파 배우로서의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확인시켰다. 또한, 영화 속 '기성'에게 새로운 연인으로 다가올 은행원 '일영' 역에는 배우 이진리가, '기성'의 철없는 딸 '진주' 역에는 배우 홍하나임이, '기성'의 전 부인이자 대학 동창과 재혼한 '혜정' 역에는 배우 황정윤이 출연하여 개성 있고 코믹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키치한 감성이 느껴지는 다채로운 색감과 만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주인공의 비주얼이 예사롭지 않은 분위기를 자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가장 먼저 덥수룩한 머리와 독특한 콧수염, 촌스러움을 한껏 표출하는 샛노란 양복 차림의 주인공 '기성'(신민재 분)의 모습은 보기만 해도 웃음을 자아낸다.

여기에 '극한직업' 이병헌 감독 각본! 웃을 준비 완료!라는 카피는 1600만 관객 역사를 펼쳐낸 이병헌 감독의 믿고 보는 초강력 웃음 코드를 기대케 하는 한편, '아내 없다, 집도 없다, 돈도 없다, 잃을 건 오직 귀여움 뿐'이라는 카피가 더해져 '기성'의 독특한 비주얼과 어우러지며 비밀스러운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특히, 뉴욕 트루 벤처 영화제, 콘티넨탈 영화제, 왈라키아 영화제, 몬트리올 화환 어워드 영화제 등 영화제 수상 및 노미네이트 되는 등 작품성까지 인정 받으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상승되고 있다.

'귀여운 남자'는 2021년 1월 개봉될 예정이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최신 이슈 한번에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