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반려견과 놀다 미끄러져 발목 삔 바이든…“골절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외신 “눈에 띌 정도로 다리 절어…목발 없이 보행”

헤럴드경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AP]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반려견과 시간을 보내다 미끄러져 오른쪽 발목을 삐었지만 골절 수준까지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당선인 측은 이날 성명을 통해 바이든 당선인이 전날 반려견인 ‘메이저’와 함께 시간을 보내던 중 이런 일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당시 바이든 당선인은 미국의 추수감사절 연휴를 맞아 별장이 있는 델라웨어주 레호보스 비치에 머물고 있었다.

바이든 측은 바이든 당선인이 신중을 기하는 차원에서 델라웨어주의 한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와 단층 촬영(CT) 검사를 했다고 말했다.

주치의인 케빈 오코너는 별도 성명에서 초기 엑스레이상 명백한 골절은 없다면서 바이든 당선인이 좀더 상세한 영상을 얻기 위해 추가로 검사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AP통신은 CT 검사를 위해 영상센터로 향하던 바이든 당선인이 눈에 띌 정도로 다리를 절었지만 목발이나 다른 도움 없이 걸었다고 전했다.

메이저는 바이든 당선인 부부가 2018년 유기견 보호단체에서 입양한 독일 셰퍼드 종이다. 바이든 당선인은 메이저 외에 2008년 대선 후 얻은 셰퍼드 ‘챔프’도 키우고 있다. 이 두 반려견은 바이든 당선인과 함께 백악관으로 들어가 ‘퍼스트 반려동물’로 이름을 올린다고 AP는 전했다.

현재 78세인 바이든 당선인은 내년 1월 20일 취임하면 미국의 역대 최고령 대통령 기록을 갈아치우는 상황이어서 대선 후보 시절부터 건강 문제가 주요한 관심 대상 중 하나였다.

바이든 당선인은 지난해 12월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기 위해 약물을 복용한다는 의사 소견을 공개했다.

당시 의사는 바이든이 건강하고 활기가 넘치며 대통령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적합한 건강 상태를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