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美 CBS스포츠 “김하성, 최대 6년 6000만 달러 계약 규모 예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미국 유력 매체인 CBS스포츠가 포스팅(비공개 입찰경쟁)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에 나선 김하성(25·키움 히어로즈)의 계약 규모를 예측했다.

CBS스포츠는 30일(한국시간) “김하성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메이저리그 도전에 나선 김하성을 소개하고, 분석한 기사다.

여기서 CBS스포츠는 “김하성은 메이저리그 연착륙이 가능한 선수다. 김하성은 향후 5년 동안 매 시즌 대체선수대비승리기여(WAR) 4 정도를 찍을 선수다. 이 정도면 1억달러의 가치가 있다”라며 “다만 구단 재정 상황이 좋지 않아 연간 700만 달러~1000만 달러에 6년 계약을 맺는 게 가능하다”고 예상했다.

매일경제

미국 CBS스포츠가 김하성의 몸값을 예상했다. 사진=김영구 기자


김하성의 몸값 산출 기준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빅리그에 입성한 두 명의 일본인 타자들이다. 아키야마 쇼고(신시내티 레즈)가 3년간 2100만 달러, 쓰쓰고 요시토모(탬파베이)가 2년 1200만 달러를 받았다. 다만 김하성은 이들보다 더 젊고, 수비포지션도 유격수이기에 경쟁력이 있다는 것이다. CBS스포츠는 “25세라는 나이가 매력적이다. 김하성은 지난 4년간 KBO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 중 한 명이다. 한 시즌 12~15개 이상 홈런을 칠 수 있는 재능 있는 선수다”라며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기도 했다.

이 매체는 LA 에인절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필라델피아 필리스, 텍사스 레인저스, 신시내티 레즈, 시카고 컵스 등이 김하성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구단이라고 봤다. 또 뉴욕 양키스나 보스턴 레드삭스 등 전통의 구단들도 김하성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고 여지를 남겨두기도 했다. jcan1231@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