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정선아 "안내견은 조끼를 입고 있었고…그 꼬리는 처져 있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장애인의 눈이자 생명줄"…안내견 출입 거부 논란에 유감 표시

누리꾼들 "기업의 교육 정말 중요…목소리 내준 배우님께 감사"

뉴스1

배우 정선아 인스타그램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배우 정선아가 안내견 출입 거부 논란과 관련 일침을 가했다.

30일 정선아는 자신의 SNS에 "아침부터 기사보고 할말을 잃었다"고 말하며 '롯데마트, 장애인 안내견 거부 "개는 겁먹고 봉사자 눈물" 이라는 기사를 캡쳐한 이미지 사진을 함께 게재했다.

이어 정선아는 "안내견은 조끼도 입고 있었고, 꼬리마저 처져있었다"며 "봉사자분은 그 많은 인파 속에서 얼마나 모욕감이 드셨을까 마음이 아팠다"라고 생각을 전했다.

또한 그는 "안내견은 일반 애완견이 아니다. 장애인이 동등한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그들의 눈이 되고 지팡이가 되어주는 생명줄이다"라고 말하면서 "고마운 훈련견인 만큼 주변의 배려가 필요하다"라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정선아는 "이번 일을 통해 장애인, 안내견에 대한 우리 모두의 따듯한 시선과 존중, 그리고 무엇보다 기업의 교육이 필요합니다"라고 다시 한번 견해를 밝히며 주위를 환기시켰다.

앞서 한 누리꾼은 지난 29일 A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롯데마트 잠실점 매니저로 추정되는 인물이 예비 장애인 안내견의 입장을 막은 것도 모자라 자원봉사자에게 소리를 질렀다는 내용의 글과 사진을 올려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다.

뉴스1

배우 정선아 인스타그램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 롯데마트는 잠실점에서 발생한 입장 거부 논란과 관련해, 30일 사과문을 통해 "잠실점을 내방한 퍼피워커와 동반고객 응대과정에서 견주님의 입장을 배려하지 못한 점을 인정한다"며 사과했다.

또한 정선아의 SNS에는 "기업의 교육 정말 중요합니다. 제정신인가요.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따뜻한 시선과 의식 변화 그리고 사랑이 필요하다", "당연하지만 모두의 용기가 필요한 일에, 두 팔 걷고 목소리 내주시는 배우님 정말 감사드려요"라면서 여러 누리꾼들이 다양한 목소리를 내며 함께 마음 아파했다.

한편 정선아는 데뷔 18년차의 대한민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배우로 2002년 뮤지컬 '렌트'로 데뷔하여 '맘마미아', '드림걸즈', '웃는남자', '지킬 앤 하이드', '아이다', '에비타', '광화문연가', '위키드', '킹키부츠' 등 수많은 뮤지컬을 통해 활약하고 있으며, 지난 3월 1년간 교제해온 한 살 연하의 사업가와 결혼했다.
khj80@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