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비토 코로나19 확진→가요계 관련자 대거 검사→‘더쇼’ 결방까지(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가요계가 비상이다. 그룹 업텐션 멤버 비토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며, 업텐션과 같은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 나온 아이돌 가수들은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업텐션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3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텐션 비토가 코로나19 양성 판성을 받았다”고 알렸다.

이어 “비토는 지난 29일 스케줄 종료 후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통보받아 검사를 받았고, 30일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비토와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소속 아티스트 및 스텝, 직원들은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본사는 보건당국의 방침에 따라 방역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매일경제

업텐션 사진=티오피미디어


비토가 속한 그룹 업텐션은 지난 주말 ‘음악중심’ ‘인기가요’에 출연했다. 방송에 함께 출연한 팀들이 많은 상태. 현재 방송사 측은 “CCTV를 통해 밀접 접촉자 및 동선이 겹치는 인물들이 있는지를 파악, 접촉자를 확인해 검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고나련 NCT와 에스파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역시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멤버 및 관련 스태프 모두 코로나19 검사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트레이키즈, AKMU, 트레저 소속사 역시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곧바로 코로나19 검사를 완료하고 자가격리 중이다.

매일경제

업텐션 비토 사진=DB


비토의 확진은 가요계에 큰 타격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SBS MTV ‘더쇼’ 측은 “업텐션 멤버가 코로나 확진을 판정을 받은 사실에 따라 대부분의 아티스트가 음악방송 동선이 겹친다는 점을 고려하여 아티스트 및 스태프 등 보호 차원에서 오는 12월 1일 생방송 예정이었던 ‘더쇼’는 결방을 결정했다”라고 공지했다. ‘더쇼’ 뿐만 아니라 이번 주 음악방송 모두 결방될 가능성이 크다. mkculture@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