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4511819 0562020120164511819 03 0301001 6.2.2-RELEASE 56 세계일보 0 false true false false 1606752000000

농협,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 실시

글자크기

충남 예산·홍성 관내 농가 수리 및 생활용품 지원 등

세계일보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30일 충남 예산군 '사랑의 집 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일보

농협은 30일 충남 예산군 관내 고령 농업인 농가를 찾아 '사랑의 집 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사랑의 PC, 대형 TV 등 가전제품과 생활·방역용품을 농가와 예산군 용리마을 회관에 기증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 세번째), 홍문표 국회의원(오른쪽 두번째), 황선봉 예산군수(왼쪽 첫번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농협(회장 이성희)은 30일, 충남 예산군 관내 고령 농업인 농가를 찾아 홍문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 황선봉 예산군수,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사랑의 집고치기‘농가희망봉사단’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사랑의 PC, 대형 TV 등 가전제품과 생활·방역용품을 농가와 예산군 용리마을 회관에 기증했다.

세계일보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오른쪽)이 30일 충남 예산군 고령 농업인 농가 '사랑의 집 고치기' 행사에서 홍문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홍 의원은 농업인의 권익신장과 실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일보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 두번째)과 홍문표 국회의원(세번째) , 황선봉 예산군수(첫번째) 등이 30일 충남 예산군 고령 농업인 농가에서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에 참가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건축, 전기, 기계 등 전문기술을 보유한 농협 직원들이 2005년 자발적으로 결성하여 매월 전국을 순회하며 지금까지 총 인원 8,300여명이 779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주택수리, 보일러 및 급수배관 교체, 전기배선·전등 교체 등 무료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고령 농업인, 다문화 가정, 소년 소녀 가정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이날 참가자들은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체온측정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세계일보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과 홍문표 국회의원(왼쪽 두번째) 및 농협 농가희망봉사단원들이 30일 충남 예산군 고령 농업인 농가에서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일보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과 홍문표 국회의원(오른쪽) 및 농협 농가희망봉사단원들이 30일 충남 예산군 고령 농업인 농가에서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농협 직원들이 2005년 자발적으로 결성한 농가희망봉사단은 그동안 779가구의 고령 농업인, 다문화 가정, 소년소녀가장의 주택수리를 통해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은“앞으로도 농업인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농업인, 국민과‘함께하는 농협’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