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미쳤나봐, 제정신?" 정선아→김지우, 롯데마트 안내견 거부 분노 [★해시태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스타들이 롯데마트 안내견 거부 사건에 일침했다.

정선아는 지난달 30일 소셜미디어에 "아침부터 기사 보고 할말을 잃었음. 안내견이 조끼도 입고 있는데 안내견 꼬리가 쳐져 있고 봉사자분은 그 많은 인파 속에서 얼마나 모욕감이 드셨을까 마음이 아프네요"라고 적었다.

이어 "안내견은 일반 애완견이 아닙니다. 장애인이 동등한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그들의 눈이 되고 지팡이가 되어주는 생명줄입니다. 고마운 훈련견인 만큼 주변의 배려가 필요해요. 이번 일을 통해 장애인, 안내견에 대한 우리 모두의 따듯한 시선과 존중,그리고 무엇보다 기업의 교육이 필요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선아는 '롯데마트 장애인 안내견 거부 "개는 겁 먹고 봉사자 눈물"'이라는 기사와 위축된 안내견의 사진을 함께 올렸다.

이에 이청아는 "맘 아퍼"라는 댓글을 달며 거들었다. 축구 선수 김영광은 "진짜 어이가 없네 내가 저장소에 있었어야 했는데"라며, 김지우는 "미쳤나봐 진짜 제정신이야..??????"라며 분노했다. 조권 역시 "아... 너무 화난다 정말!!!!"이라며 댓글을 달았다. 전효성도 "저도 아침부터ㅜㅜㅜ 속상해서 증말 ㅠㅠ"이라며 안타까워했다.

지난달 29일 온라인상에는 롯데마트 잠실점에서 매니저로 보이는 한 직원이 훈련 중인 예비 장애인 안내견의 입장을 제지하고 언성을 높였다는 목격담이 올라왔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자는 “(직원이) 다짜고짜 ‘장애인도 아니면서 강아지를 데리고 오면 어떡하냐’며 언성을 높였다”면서 “강아지는 불안해서 리드줄을 물고, 데리고 온 아주머니는 우셨다. 입구에서는 출입을 승인해줬는데 중간에 문제가 생겼다면 정중히 안내를 드려야 하는 것 아니냐. 아무리 화가 나도 이렇게밖에 안내할 수가 없는지 안타까웠다"라고 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마트 측은 30일 "롯데마트 잠실점을 내방한 퍼피워커와 동반 고객 응대 과정에서 견주님의 입장을 배려하지 못한 점을 인정하며 고개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이를 계기로 롯데마트는 장애인 안내견 뿐만 아니라 퍼피워커에 대한 지침 및 현장에서의 인식을 명확히하고, 긴급 전사 공유를 통해 동일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적극 대처할 것을 약속드린다”라며 사과문을 올렸지만 진정성이 없는 사과라는 이유로 비판을 받고 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엑스포츠뉴스DB, 정선아 인스타그램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