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추미애 향해 "정도껏 하라"던 정성호도 "윤석열 이제 떠나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구단비 기자]

머니투데이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과 설전을 벌이던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향해 "정도껏 하세요"라며 말리던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번엔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이제는 떠나야 할 때"라고 직언했다.

정 의원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수많은 검사들이 총장을 호위하겠다고 나서고 있는 지금이 그때"라며 "잘잘못 따지지 말고 내 자존심, 명예보다는 그토록 사랑한다는 검찰 조직을 위해 그리고 응원하고 있는 후배 검사들을 위해 더 중요한 것은 검찰보다는 나라를 위해 그리고 국민들을 위해 물러나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총장이 임기 지키는 게 검찰 개혁과 도대체 무슨 관계가 있다는 건가"라며 "대한민국의 어떤 공무원들이 검사들처럼 집단 행동한 적이 있는가"라고 물었다.

정 의원은 "이미 검찰총장이 한 진영의 유력 대선주자가 된 상황에서 검찰 개혁과 공정성은 전혀 담보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신뢰는 깨졌다. 검찰 개혁의 대의와 국민적 요구에 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렇기에 당당 의연하게 지금 사퇴하는 게 검찰을 위하고 나라를 위한 길"이라며 "윤 총장이 사퇴의 결정적 시기를 놓치지 않기 바란다"고 했다.

더불어 "소신 있는 총장으로 기억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며 "사퇴 이후는 국민을 믿고 국민에게 맡기면 된다"고 덧붙였다.

구단비 기자 kd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