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삼성SDS, 디지털 전환 솔루션 무료 체험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진욱 기자] [보안관리·3D 설계 데이터 협업 솔루션 추가 공개]

머니투데이

'넥스플랜트 3D 엑셀런스' 시연/사진=삼성SD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 IT 솔루션 무료체험 서비스를 확대하며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지원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삼성SDS는 보안관리(EAMS)와 3D 설계 데이터 협업(Nexplant 3D eXcellence) 솔루션을 추가로 공개했다.

회사 측은 지난 7월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블록체인 플랫폼과 자동화 협업 솔루션 등을 공개한 바 있다. 삼성SDS에 따르면 이미 730여 기업이 체험을 하고 있으며 이 중 많은 기업들이 실제 적용을 검토중이다.

‘EAMS’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시스템 계정 및 접속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보안 담당자가 수작업으로 하던 수천~수만 개의 계정관리, 암호 및 사용자 권한변경 등을 자동화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을 지원한다.

‘Nexplant 3D eXcellence(넥스플랜트 3D 엑설런스)’는 3차원 설계 데이터의 현장 공유 및 비대면 협업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30여 종의 다양한 3D 설계 데이터를 호환하고 대용량 데이터를 경량화해 웹·모바일에서 빠르게 시각화한다.

삼성SDS는 이달 중 자연어처리, 이미지 탐색·분석, 영상분석 등 AI 코어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AI 코그니티브’도 오픈할 예정이다.

홍혜진 삼성SDS 사업혁신팀장은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검증된 디지털 기술과 솔루션을 지속 공개하고, 고객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DT 수준 진단 및 실행 방법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욱 기자 showgu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