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화이자, 美 전역에 백신보관 특수상자 발송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료종사자 사용 익숙해지기 위해 먼저 배포"

뉴시스

[캘러머주=AP/뉴시스] 미국 미시간주 캘러머주에 있는 제약사 화이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저장 시설. 화이자가 제공한 것이다. 2020.11.28.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신정원 기자 = 미 제약사 화이자는 자사가 공동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보관할 특수 상자를 미 전역에 발송하기 시작했다고 CNN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대변인에 따르면 일부 주(州)에서 이 상자를 받았으며 다른 주들도 며칠 내에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발송한 것은 백신을 담지 않은 빈 상자다.

화이자 백신은 영하 75도 초저온에서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 종사자들이 백신 사용에 익숙해지도록 하기 위해 보관용 특수 상자를 먼저 보낸 것이라고 CDC는 설명했다. 일반적인 병원과 약국 등엔 이 같이 낮은 온도의 초저온 냉동고가 마련돼 있지 않은데 따른 것이다.

의료 종사자들은 보관 상자에 정기적으로 드라이아이스를 채워야 하고 하루에 두 번, 그것도 1분 이내로 열어야 하는 점을 우려해 왔다.

화이자가 독일 제약사 바이오엔테크와 공동 개발한 이 백신은 미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사용 허가를 받는 첫 코로나19 백신이 될 예정이다. FDA는 오는 10일 긴급사용 승인을 심사한 뒤 48시간 이내에 백신을 배포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wsh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