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LG 올레드, "PS5·XsX 위한 최고의 게이밍 TV" 평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G전자는 올레드 TV가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최고 게이밍 TV로 평가 받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조선비즈

LG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 올레드 TV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올해 최고 게이밍 TV’ 5종 가운데 3종을 차지했다. 종합평가 결과 65형 LG 올레드 TV(CX)가 ‘2020 최고의 게이밍 TV’에 선정됐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77ZX)와 48형 LG 올레드 TV(48CX)는 각각 ‘최고 8K 게이밍 TV’와 ‘모니터용 최고 게이밍 TV’에 꼽혔다.

포브스는 △1ms의 빠른 응답속도 △4K(3840x2160) 해상도에서 초당 12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헤르츠(Hz) 주사율 △무한대 명암비 등을 갖춘 점을 높이 평가했다.

미국 IT 매체 씨넷(CNET)은 LG 올레드 TV(CX)를 차세대 게임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를 위한 최고의 TV로 선정했다.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Reviewed.com)도 최고의 게이밍 TV(Best TV for gaming)에 LG 올레드 TV(CX)를 선정했다.

LG 올레드 TV는 △영국 HDTV테스트(HDTVTest)가 뽑은 ‘최고 게이밍 TV’ △영국 게임스레이더(GamesRadar)가 뽑은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의 TV’ △캐나다 알팅스(Rtings)가 뽑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와 ‘플레이스테이션5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 등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성능을 앞세워 최강 게이밍 TV 입지를 더욱 공고히하겠다"고 말했다.

윤민혁 기자(beherenow@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