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4525832 0092020120164525832 01 0101001 6.2.2-RELEASE 9 뉴시스 64331518 false true true false 1606794235000

조은희 서초구청장, 서울시장 출마 선언…"女가산점 불필요"

글자크기

"김종인 '文정부 비판 대신 시민 마음 얻어야' 조언"

"서울시장, 성별 중요한 게 아니라 실력으로 승부"

"젠더문제 앞장서 와…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정책도"

뉴시스

[서울=뉴시스]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이 1일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 구청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서울시장에 출마하겠다는 것을 공식화했다"며 "제일 먼저 당의 어른이신 김종인 비대위원장께 보고드렸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오전 김 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정양석 사무총장을 잇달아 공식적으로 찾아뵙고 출마신고를 했다"며 "김종인 위원장께서는 '열심히 하라'는 말씀과 함께 '문재인 정부를 비판할 것도 없이 시민의 마음을 우리 편으로 만들어야 한다. 서울시민에게는 저 사람이 과연 잘할 수 있느냐가 판단기준이 될 것이다. 시민에게 문제해결의 청사진을 보이라'고 주문하셨다"고 전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도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외시도당위원장 간담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조 구청장이 서울시장 출마의사를 표시했다"며 "출마 의사를 표시했으니 적극적으로 경선에 임해서 좋은 성과를 거두라고 했다"고 말했다.

조 구청장은 또 "주 원내대표가 '서울시 부시장, 서초구청장으로서의 성공한 경험을 서울시민에게 잘 알리면 좋을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격려해줬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도시 간선도로 입체화(지하화)와 도시경쟁력 제고방안' 토론회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11.10.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 구청장은 "여성가산점에 대해 이번 서울시장 선거에는 필요 없다는 점을 말했다"며 "서울시장 선거는 너무나 중요하고 천만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서울시장 자리는 여성, 남성이 중요한 게 아니라 실력으로 승부해야 한다고 믿는다"고 거듭 밝혔다.

이어 "그동안 젠더 문제에 누구보다 앞장서 왔다"며 "또 서울시와 서초구에서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한 나비코치 아카데미, 더 나아가 주식회사 형태로 발전시킨 여성 일자리 주식회사를 준비하고 있다. 보육정책의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공유어린이집도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부동산 문제, 세금문제는 물론 제가 꿈꾸는 서울시의 비전에 대해 차근차근 밝히겠다"며 "청년에게 미래를 주는 희망시장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하는 플러스 시장이 되도록 한걸음씩 걸어가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