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골드만삭스 "내년 가을까지 선진국들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70% 넘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적인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가 "내년 가을까지 선진국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70%를 넘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미국 경제매체 CNBC는 30일(현지시간) "골드만삭스가 올해 12월 중순부터 미국 내 고위험 그룹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돼 내년 4월쯤이면 미국과 캐나다 인구의 절반가량은 접종이 이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보도했다.

골드만삭스는 구체적으로 영국은 3월까지, 유럽연합(EU)과 일본, 호주는 5월까지 전체 인구의 절반 정도가 백신을 접종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그러나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등과는 달리 바이러스 매개체를 이용하는 아스트라제네카와 존슨앤드존슨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성공적으로 이뤄지지 못하거나 접종 수요가 약화되면 백신 접종률이 하락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FDA는 12월 10일이나 17일 열릴 것으로 보이는 자문위원회 회의를 거쳐 수주 내에 화이자-바이오엔테크와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사용을 승인할 것으로 보인다.

골든만삭스는 백신 접종의 속도에 따라 내년 2분기부터 세계 경제가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하림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