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조은희 서초구청장, 서울시장 출마 선언…"비전 차근차근 밝힐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조은희 서초구청장이.(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이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 구청장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오늘 서울시장에 출마하겠다는 것을 공식화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일 먼저 당의 어른이신 김종인 비대위원장님께 보고드렸다”며 “주호영 원내대표님, 정양석 사무총장님을 잇달아 공식적으로 찾아뵙고 출마신고를 했다”고 덧붙였다.

조 구청장은 “김 위원장께서는 ‘서울시민에게는 저 사람이 과연 잘할 수 있느냐가 판단 기준이 될 것이라며 시민에게 문제 해결의 청사진을 보이라’고 주문하셨고, 주 대표님은 ‘서울시 부시장, 서초구청장으로서 성공한 경험을 서울시민에게 잘 알리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격려해주셨다”고 언급했다.

이어 “여성가산점에 대해 이번 서울시장 선거에는 필요 없다는 점을 말씀드렸다”며 “천만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서울시장 자리는 여성, 남성이 중요한 게 아니라 실력으로 승부해야 한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여성의 재취업을 위한 나비코치 아카데미, 여성일자리 주식회사, 공유형 어린이집 등 여성 정책도 소개했다.

조 구청장은 “앞으로 부동산 문제, 세금 문제 등 제가 꿈꾸는 서울시의 비전에 대해 차근차근 밝히겠다”며 “청년에게 미래를 주는 희망 시장,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플러스 시장이 되도록 한 걸음씩 걸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조 구청장은 서울시 여성가족정책관, 정무부시장을 거쳐 민선 6기부터 서초구청장을 맡고 있다.

[이투데이/홍인석 기자(mystic@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