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LG 올레드TV, 해외서 게이밍 TV 입지 굳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해외 매체들로부터 올레드 TV의 화질 및 게이밍 성능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최근 플레이스테이션(PS)5, X박스 시리즈 X‧S 등 차세대 콘솔이 출시되면서 게이밍 TV에 관한 관심도 지속 높아지고 있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압도적 화질은 물론 LCD TV보다 뛰어난 1ms 응답속도 등을 갖춰 차세대 게임을 몰입감 있게 즐기기 위한 최적의 TV로 평가받고 있다.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 AMD의 '라데온 프리싱크' 등 화면 끊김을 최소화하는 그래픽 호환 기능을 탑재한 것도 장점이다.

LG 올레드 TV는 미국의 포브스가 선정한 '올해 최고 게이밍 TV' 5개 가운데 3개를 차지했다. 종합평가 결과 '2020 최고의 게이밍 TV'에 오른 65형 LG 올레드 TV(CX)를 비롯, LG 시그니처 올레드 8K(77ZX)와 48형 LG 올레드 TV(48CX)는 각각 '최고 8K 게이밍 TV', '모니터용 최고 게이밍 TV'에 선정됐다.

포브스는 1ms의 빠른 응답속도 4K(3840×2160) 해상도에서 초당 12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헤르츠(Hz) 주사율 압도적 명암비 등을 선정 배경으로 꼽았다.

미국 IT 매체 씨넷은 LG 올레드 TV(CX)를 PS5와 X박스 시리즈X‧S 등 차세대 콘솔을 위한 최고의 TV로 선정했다. 지금까지 테스트 제품 중 최고 성능을 갖춘 TV일뿐 아니라 새로운 게이밍 콘솔에 가장 잘 준비된 제품이라고 평했다.

미국의 리뷰 전문 매체 리뷰드닷컴도 '최고의 게이밍 TV''에 LG 올레드 TV(CX)를 선정하며 차세대 콘솔을 이용하기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추천했다. 이 외에도 영국의 HDTV테스트, 게임스레이더, 캐나다의 알팅스 등에서도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성능을 앞세워 최강 게이밍 TV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