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소니, WSJ 선정 '전세계 지속가능 100대 기업'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적 자본, 사회적 자본, 사업 모델 등 종합 평가

총 100점 만점 중 78.8점, 5500여개 상장사 중 1위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고은결 기자 = 소니는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발표한 전 세계 '지속가능 100대 기업'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지속가능 100대 기업은 각 기업의 인적 자본, 사회적 자본, 환경, 사업 모델과 혁신 정도를 종합해 장기적 관점에서 이해관계자의 가치 창출을 위한 기업의 거버넌스 사례 및 역량을 살피고, 이를 토대로 광범위한 의미에서의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해 선정된다.

이번 평가에서 소니는 사업 모델 및 혁신 부문 7위, 인적 자본 부문 13위, 사회적 자본 부문 20위, 환경 부문 74위에 오르면서 총 100점 만점에 78.8점을 받아 전 세계 5500여개 상장 기업 중 최고의 지속가능 경영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는 요시다 켄이치로(Yoshida, Kenichiro) 소니 사장 겸 CEO가 2018년 취임하면서 핵심 경영가치로 선언한 '장기 지속가능성'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했으며, 새로운 분야에 대한 혁신 노력을 이어왔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소니의 지속가능성 총책임자인 간베 시로(Kambe, Shiro) 상임 부사장은 "소니는 회사 내부적으로 직면하고 있는 문제뿐 아니라 더 큰 범주에서의 지속가능성 위기에 대한 해결책의 일부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소니의 비즈니스를 계속하기 위해서는 지구와 사회가 지속가능하고 건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소니 역시 존재할 수 없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e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