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UCL 리뷰] 레알, 사흐타르 원정 0-2 충격패...조별리그 탈락 위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사흐타르 원정에서 충격패를 당하며 16강 진출에 먹구름이 꼈다.

레알은 2일 오전 2시 55분(한국시간) 우크라이나 올림피스키 경기장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B조 5차전 경기에서 사흐타르에 0-2로 패했다. 이로써 레알은 2위 자리를 내주며 조별리그 탈락 위기에 놓였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사흐타르는 마르칭스, 모라에스, 타이손, 마를로스, 스테파넨코, 코발렌코 등을 선발 투입했다. 레알은 벤제마, 외데가르드, 아센시오, 호드리구, 크로스 모드리치, 멘디, 나초, 바란, 바스케스, 쿠르투아로 맞섰다.

선제골은 후반 12분에 나왔다. 레알의 공격을 차단한 사흐타르가 빠르게 역습에 나섰고 혼전 상황에서 흘러나온 공을 덴티뉴가 한 발 빠르게 밀어넣으며 골망을 흔들었다. 레알은 곧바로 반격에 나섰지만 바란의 헤더가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며 빠른 동점골에 실패했다.

위기에 빠진 레알은 후반 30분 이스코, 마리아노, 비니시우스를 동시에 투입하면서 반전을 노렸다. 레알은 사흐타르를 강하게 몰아붙였지만 슈팅은 사흐타르의 육탄 방어에 막히며 수비를 뚫어내지 못했다.

오히려 사흐타르가 한 골을 더 추가했다. 후반 37분 공을 끊어낸 사흐타르는 빠르게 역습으로 전환했고 이번에는 솔로몬이 치고 올라가 수비수 두 명을 앞에 두고 과감한 슈팅으로 쿠르투아를 뚫어냈다. 이로써 스코어는 2-0.

후반 44분 크로스가 시도한 프리킥이 그대로 나가면서 패색이 짙어졌다. 후반 추가 시간은 4분이 주어졌고 레알이 공격을 이어갔지만 결국 만회골도 넣지 못하며 경기를 마쳤다.

[경기 결과]

사흐타르(2): 덴티뉴(후12), 솔로몬(후37)
레알 마드리드(0):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