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친환경 대체식품 전문기업 ‘바이오믹스’, 시리즈A 투자 유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대체육 등 비건 식품을 전문으로 개발∙생산하는 (주)바이오믹스테크(대표 윤소현)가 에이티넘파트너스, 알토스벤처스, 오티엄캐피탈로 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바이오믹스는 투자금을 바탕으로 식물성 단백질 조직 제조 기술 개발 및 대체육 전문 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내년부터 미국과 이슬람 지역 등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바이오믹스 윤소현 대표는 2006년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요플레버(Yoflavor), 투티프루티(Tutti Frutti), 티톡(teaTOK), 오마이번즈(O’ my burns) 등의 브랜드를 개발해 45개국에 수출하고 900여개 매장을 오픈한 성공 경험을 갖고 있다. 또한 또한 플레이버 테크(Flavor tech)를 기반으로 요거트, 젤라또, 스무디 용 프리믹스 등 300여 가지 식품을 연구 개발해 출시해 왔다.

이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2016년 국내에 설립된 바이오믹스는 각 육류별 특유의 지방색, 맛과 향, 수분을 그대로 재현하는 기술과 식물성 조직 단백질 제조기술인 LMHT(Low-moisture, High-temperature) 기법을 도입해 씹는 질감까지 구현해 냈다. 현재 바이오믹스의 대표 상품인 ‘고기대신’을 비롯해 ‘설탕대신’, ‘소금대신’, ‘밀가루대신’ 등 총 16가지 제품군이 국내 3대 주요 대형 마트와 온라인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총 10종으로 구성된 ‘고기대신’ 시리즈는 콩, 밀, 해초, 곤약, 버섯 등 식물성 원료를 기반으로 베지 돈까스, 베지 함박스테이크, 베지 오븐에 구운 가슴살, 베지 치킨너겟, 베지 떡갈비, 비건 양념갈비살, 비건 한입까스, 비건 양념순살후라이드, 비건 양념제육, 베지 오징어링이 출시돼 있다.

바이오믹스 윤소현 대표는 “친환경 웰빙 식품산업 생태계를 만들고 상대적으로 어려운 국내 대체 식품 제조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한다”며 “나아가 다양한 국가와 민족의 식문화를 고려한 식단 등 미래형 대체 식품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에이티텀파트너스 오준석 상무는 “대체육 시장은 향후 10년 내 180조원의 세계적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큰 시장”이라며 “환경오염과 질병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금 시점부터 본격적인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글: 조상래(xianglai@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