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할리우드Y] 엘렌 페이지, 트랜스젠더 고백..."이젠 '그'라고 불러주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할리우드 배우 엘렌 페이지가 트랜스젠더를 선언했다. 이제 여성이 아닌 남성으로 살아갈 것을 고백했다.

1일(현지시각) 엘렌 페이지는 자신의 SNS에 "내가 트랜스젠더라는 사실을 여러분께 알리고 싶다"라며 "이제 나를 지칭하는 말은 '그'(He)나 '그들'(They)이고 앞으로 내 이름은 엘리엇 페이지다"라고 소개했다.

그는 "내가 트랜스젠더라는 것을 사랑한다. 내가 이상하다는 것을 사랑한다. 나 자신을 더 가까이 붙잡고 내가 누구인지 온전히 포용할수록, 더 꿈을 꿀수록 내 마음은 커지고 번창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매우 행복하고 얼마나 많은 특권을 가졌는지 알고 있음에도 나 또한 매우 두렵다. 나는 증오, 농담, 폭력이 두렵다"라며 트랜스젠더를 향한 차별에 대한 두려움도 고백했다.

엘렌 페이지는 트랜스젠더들에게 "당신을 보고, 사랑하고, 이 세상을 좋게 바꾸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엘렌 페이지는 2014년 인권 포럼에서 커밍아웃했고, 2018년 동성 연인인 안무가 겸 댄서 엠마 포트너와 결혼했다.

2007년 영화 '주노'에서 호평받은 엘렌 페이지는 '엑스맨' '인셉션' 등을 통해 국내 관객에게도 잘 알려졌다. 넷플릭스 드라마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리즈에 출연했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AP]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