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면역항암제 기업 지놈앤컴퍼니, 연내 코스닥 상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지놈앤컴퍼니
[서울IR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면역항암제 기업 지놈앤컴퍼니가 연내 코스닥시장에 상장한다.

지놈앤컴퍼니는 3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어 상장 계획을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지놈앤컴퍼니는 항체 연구와 유전체 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의약품과 소비자 제품을 개발하는 회사다.

주력 파이프라인은 면역항암 치료제 'GEN-001', 뇌질환 치료제 'SB-121', 피부질환 치료제 'GEN-501' 등이다.

지놈앤컴퍼니는 세계에서 25곳뿐인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임상 진입사 중 한 곳이다. 작년 12월에는 아시아 최초로 글로벌 제약사 머크, 화이자와 임상시험 협력 및 공급계약을 맺었다.

상장 후 전략 투자를 통해 연구개발부터 생산까지 가능한 '토털 제약·바이오·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공모 주식은 200만주다. 공모 희망가는 3만6천원∼4만원으로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720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오는 7∼8일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에서 공모가를 확정하고 14∼15일에 일반 청약을 받는다. 이어 이달 중 코스닥에 입성한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배지수 지놈앤컴퍼니 대표이사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유전체 연구 기술력과 차별화한 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연구개발, 사업화,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하면서 회사 경쟁력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ric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