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4588823 0242020120364588823 06 0602001 6.2.2-RELEASE 24 이데일리 60772942 false true true false 1606970858000 related

김무열, 넷플릭스 '소년심판' 캐스팅…김혜수와 호흡 [공식]

글자크기
이데일리

배우 김무열. (사진=프레인글로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배우 김무열이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소년심판’ 캐스팅 대열에 합류한다.

넷플릭스 ‘소년심판’은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가 한 지방법원 소년부에 새로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휴먼 법정 드라마를 그린다.

넷플릭스 측은 3일 공식입장을 통해 “김혜수에 이어 김무열의 캐스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소년심판’은 특히 ‘명불허전’, ‘디어 마이 프렌즈’, ‘라이프’ 등 작품을 통해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아온 홍종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청소년 범죄를 방임하는 사회와 아이들을 바라보는 어른들의 역할과 시선에 대한 묵직한 이야기를 그려갈 예정으로, ‘소년형사합의부’에 한 명의 부장판사와 두 명의 배석 판사가 구성돼 소년 범죄 사건을 담당한다.

실제로는 가정법원의 ‘소년부‘가 담당하는 업무이지만, ‘소년형사 합의부’라는 부서로 각색해 소년범의 처분을 놓고 3인의 판사가 제시하는 다양한 시각을 그려낼 전망이다.

먼저 김혜수가 소년범죄율이 가장 높은 관할 법원에 부임한 까칠한 성격의 엘리트 판사 심은석을 연기할 예정이며, 새롭게 합류한 김무열은 김혜수와 같은 소년형사합의부의 배석판사 차태주를 연기할 예정이다.

영화 ’악인전‘, ’정직한 후보‘, ’침입자‘ 등에서 부드럽고 다정한 매력부터 날카로운 카리스마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연기를 선보여온 김무열이 맡은 태주는 학연, 지연, 혈연 그 어느 것도 가진 것 없는 검정고시 출신으로, 삼촌처럼 소년들을 따뜻하게 감싸 안는 인물이다. 김혜수가 맡은 심은석 판사와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김혜수에 이어 김무열의 캐스팅을 확정 지으며 기대를 증폭시키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소년심판‘은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