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단독] 법무부 제공 '1000p 감찰기록' 대부분이 언론기사...尹측 당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보람 기자 = 법무부가 윤석열 검찰총장 측에 A4 용지 1000장 분량 넘는 감찰 기록을 제공한 가운데 대부분이 언론 기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감찰 대상자와 감찰 관련자들의 질의와 답변은 상당 부분 누락됐다는 얘기다.

뉴스핌

[사진=뉴스핌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일 윤 총장 측 변호인에 따르면 실제 감찰기록에는 감찰 대상자와 감찰 관련자들의 질의와 답변이 대부분 담기는 게 일반적이지만 윤 총장 측이 건네받은 자료에는 이같은 내용이 극히 일부만 포함된 것으로 전해진다.

윤 총장 측은 이같은 자료를 받아들고 대응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윤 총장 측 변호인은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줄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윤 총장 측은 감찰기록과 징계결재문서, 징계위원 공개 등을 요구했으나 법무부는 징계위원과 징계결재문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앞서 법무부는 "징계청구 결재문서 공개는 감찰 업무의 공정한 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고 명단 공개는 사생활 비밀 침해 및 징계 공정성, 원활환 위원회 활동 침해 등이 우려된다"고 자료 공개 거부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법무부는 윤 총장 측 요청에 따라 4일 예정했던 징계위원회 개최를 오는 10일로 추가 연기했다.

brlee1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