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4603125 0092020120464603125 03 0304001 6.2.2-RELEASE 9 뉴시스 0 false true false false 1607011740000

아우디, 4일 'A8 L 60 TFSI 콰트로' 출시…제로백 4.4초

글자크기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아우디는 플래그십 프레스티지 대형 세단 '더 뉴 A8 L 60 TFSI 콰트로'를 4일 한국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A8'은 아우디의 디자인과 기술, 고품격 감성품질 등을 모두 집약한 대형 프리미엄 세단으로, 4인승과 5인승 두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이번 '더 뉴 A8 L 60 TFSI 콰트로'는 크롬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나파 가죽 패키지등을 적용해 한층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과 액티브 서스펜션을 기본 탑재해 승차감과 안전을 크게 향상시켰다. '더 A8 60 TFSI 콰트로'의 가격은 4인승 모델이 1억9052만8000원(부가세 포함·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5인승 모델이 1억8071만1000원이다.

더 뉴 A8 L 60 TFSI 콰트로는 4.0L V8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 및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토크 67.3kg.m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50km/h (안전 제한 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4.4초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7.7km/l(도심연비 6.7km/l, 고속도로 연비 9.6km/l)이다. 아우디의 기술이 집약된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은 스포티한 조향에도 스티어링의 움직임을 최적의 휠 각도로 만들어주어 흔들림 없이 안정감 있는 핸들링을 선사한다.

외관은 길게 뻗은 전면부와 후면부가 부드럽게 만나 시각적 긴장감을 자아내며, 볼륨감 있게 강조된 휠 아치로 아우디 특유의 스포티함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전방 공기 흡입구에 크롬 서라운드와 도어 핸들에 크롬 인서트, 후방 범퍼 크롬 스트립 등 크롬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해 디자인으로 세련된 외관에 날카로운 이미지를 더했다.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ASF)을 활용한 경량 구조 기술을 통해 차체 중량은 감소하면서 우수한 강도 및 강성으로 보다 주행 안전성과 연비를 향상했다. 방음 및 방열을 위한 클라이메이트 글라스도 기본 탑재됐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OLED 테일 라이트'는 아우디 라이트 디자인의 진보, 스포티함 우아함을 시각적으로 표출해준다.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향상된 밝기와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 범위를 자랑한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OLED 테일 라이트'는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차량 후면에 생기를 불어넣으며 자연광에 가까운 빛을 통해 더 화려하고 선명한 신호를 보내 화려하면서도 자유로운 라이팅 시스템을 선사한다. 또한 세레모니 기능이 적용돼 차량 잠금·해제를 할 때 독특한 빛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더 뉴 아우디 A8 L 60 TFSI 콰트로' 4인승 모델의 뒷좌석에는 가죽 센터 콘솔과 릴랙세이션 시트를 포함한 뒷좌석 패키지와 요추지지대, 무선 충전 기능을 포함한 아우디 폰박스, 그리고 뒷좌석 폴딩 테이블 두개가 탑재됐다. 5인승 모델은 전 좌석 발코나 가죽 컴포트 시트가 적용됐으며, 뒷좌석에는 전동, 메모리, 열선, 통풍, 마사지, 요추지지대가 적용됐다.

첨단 기술이 집약된 다양한 안전 및 고급 편의사양도 탑재됐다. 특히, 전면부 카메라와 함께 작동해 노면을 미리 식별하고 전자 섀시 플랫폼을 통해 서스펜션을 보다 능동적으로 조절해주는 액티브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하차 경고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감지해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프리센스 360° 등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사양도 탑재했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등은 편리한 주차를 돕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